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지은이: 너나위
읽은 날: 2024년 8월 20일~
부동산 투자의 성공 비결은 발품에 달렸다.
투자자는 대출 가능액 등을 점검하여 자신이 유용할 수 있는 자금 동원력을 확인해 둬야 한다.
‘준비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 라는 말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아는 지역이 많아야 투자 시점에 보다 빨리 자신있게 실행 할 수 있다’라는 의미이다.
<절대로 돈을 잃지 않는 투자법>
- 사는 순간 돈을 버는 것이 투자이고, 막연하게 오를 것으로 생각하는 것에 돈을 투입하는 것은 투기이다.
- 부동산의 저평가를 판단하기 위해 부동산의 가치(입지)와 가격 두가지를 볼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하다.
<시세 차익형 전세 투자시 고려해야 할 사항>
보유 자산의 크기를 키워나가고, 매입한 부동산을 ‘장기 보유’하는 것이 인생을 바꾸는 투자의 과정에서 핵심이다.
돈은 당신의 간절함이 아닌, 당신의 실력에 담긴다 - 너바나
이 책을 읽으면서, 월급쟁이 부자들에서 지금껏 들었던 강의가 머릿속에서 정리되는 느낌을 받았다.
만원대의 책 한 권, 한 권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하는 독서하는 성공한 사람들의 얘기가 이 책을 읽으면서 수긍이 갔다.
이 책에서 가장 교훈이 된 말은 ‘부동산 투자에서는 발품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이었다.
전형적인 집순이, 혼자노는 것이 편한 나에게 부동산 투자란, 무조건 나가야 하는 미션이 있는 것이다. 발품을 팔며 직접 입지와 매물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처음 임장을 나가보고, 임장보고서를 써보며 알게 되었다. 앞마당 몇 개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보면 앞마당 갯수만큼 수억을 보유한 것 처럼 느껴졌다.
너나위님이 강조한 저평가된 물건 찾아, 장기 보유하고, 은퇴시점 전후로 축적된 자산을 현금흐름화 하거나 매도해 차익을 실현하는 것을 단계별로 성실히 충실히 즐겁게 해 가려한다. 가치있는 투자에 대해 알려주신 저자 너나위님께 감사드린다.
댓글
영앤리치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