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0기 108조 빌리언마마]

저는 지금 44세이고, 역마살이 꼈는지 자꾸 이회사저회사 짧게 다니다 5년정도 경력단절을 겪은 후 자존감이 바닥인체로 살다 2년전에 계약직으로 회사를 다니다 8월에 계약만료로 퇴사하였습니다.  

20대에는 월급받은 족족 치장하는데 다 쓰고, 또 벌면 여행하고, 정말 천하태평 욜로적이였죠.ㅋㅋ

그러다 30대 초반에 결혼하고 애낳고 그렇게 그럭저럭 한달벌어 한달살아가며 진짜 지금이 위기인줄 모르는 진짜위기를 겪으며 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돈도 많이 모으질 못했고, 무한긍정인지, 어떻게든 되겠지 그런맘이 더 컸을까요? 정말 나의 10년 후 20년 후는 상상? 아니 생각조차 하고 살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다 정말 우연히 유투브에 월부tv를 접하고서는 현타가 오는거였죠!!! 머리가 띵~~~ㅋㅋㅋ아파왔습니다.

솔직히 이 강의를 들을까말까 40만원이란 돈이 그리 적지는 않기에 처음에는 무척 많이 망설였습니다. 

유투브도 솔직히 강의 홍보하려고 하는것같아서 강의 신청까지 정말 많이 무척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도 지금 비어있는 이시간에 뭔가 좀 하고싶은데, 회원가입하니 무슨 쿠폰도 주고 그래서 언넝 강의를 눌러버렸더랬죠…..ㅋㅋㅋㅋ

1강을 들은 후에는 좀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고, 왜 좀더 빨리 나 자신을 체크해가며 살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가 밀려왔습니다. 

노후?? 노후라는 말은 정말 강의에서 참고영상을 보여주신것처럼 그 어르신이 하신말처럼 바쁜 생활에 그런거 신경쓰면서 살 겨를 없었다…이렇게 말씀하시는데 저도 그랬던것같습니다. ㅠㅠ

부끄럽고 창피하고 어찌나 가슴이 뜨거워 지는지 내 자식을 위해서 내 가족을 위해서는 정말 이렇게 살면 안되겠다 라는 생각을 했어요!!

노후자금이 이정도로 많이 필요할지 정말정말 놀라웠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살아가고 있던 내 자신 정말 밉습니다. 

강의 말미에 그래서 경제적 자유로 가는 과정을 단계별로 알려주셨는데, 진짜 어디서부터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하기만 했던 저에게 한줄기 정말 희망? 빛? 이런거였어요..저에게는요 정말요!!

그래서 열심히 따라가 볼려구요.. 비전보드 꼭 만들어서 제가 생각했던 제가 그리는 향후 나의 먼 미래의 나의 노후에 대해 깊게 아주 상세하게 적어볼 생각입니다. 힘내서 해볼게요 제가 중간에 포기하지 않게 꼭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