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 80기 열ㄱ1듣고 아파트랑 4랑에 빠진조 완두콩]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그동안 나의 삶이 얼마나 부의 인도를 걷고 있었는지…

그동안 나는 자본주의에 사회에 산다고 하면서 자본주의를 너무도 모르고 살았구나…

자기반성의 시간을 무지하게 같은 시간이었고…


 

Not A But B
A만을 생각하고 살았지만 이제 B를 선택하고 나아가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부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어떤 삶을 사는가?
한 분야를 깊게 공부하고 그 부분에서 깊이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동안에 나에겐 어떤 기회들이 있었는지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쇼 충격이었다…

첫 직장이 부동산과 아주 밀접한 회사였기 때문이다! 부동산 포털회사에 다니면서도 부동산 까막눈이였던 나는 선배들의 조언에도 기회들을 날렸고… 

청약통장도 오래도록 가지고 있었지만 정말 가지고만 있었고… 

자취를 하면서 받은 돈으로 친구가 아파트를 사라고 권유했지만, 집을 사는 것이 나에겐 먼 얘기 같아서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렸고….그 친구가 그 당시 산 아파트는 지금 8억이 넘어가고….이제라도 부동산 문맹 탈출 하고 앞으로 오는 타이밍은 놓이지 않겠다! 다짐했다! 아!! 눙물🥲

여행에도 계획을 세우면서 내 삶의 계획엔 눈감고 살아온나를 반성하고!

돈을 버는 지출보다 돈이 돌아오지 않는 지출을 힘써 오던 나를돌아보며…. 반성!!

앞으로 강의를 통해서 삶의수선 순위를 정하고 계획과 공부하고 실천하는 삶으로 변화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


문바이브user-level-chip
24. 09. 09. 14:43

완두콩님~~급하게 떠나셔서 너무 아쉽네요~후기에 인사 남겨요~:)

히싱user-level-chip
24. 09. 10. 09:29

완두콩님~ 인사도 제대로 못드리고 떠나서 아쉽네요 ㅠㅠ 하시는일 다 잘 되시길 바랄게요!! 조모임 아니더라도 월부에 있으면서 경제적 자유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