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열반스쿨 기초반 80기 67조 사자사자입니다.
제 개인 사정으로 20년 넘게 하던 일을 관두고 퇴직 후 몇 개월을 아주 자유롭게 보내고 있던 차에
우연히 너바나님의 라이브 열부스터디를 들었습니다.
라이브 강의를 듣고는 머리 한 대를 제대로 맞은 것처럼 너무 놀래서
강의 전체를 꼭 들어봐야겠다해서 망설임 없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준비되지 않은 퇴직에 자녀독립 문제도 있고 은퇴 이후 생활을 어떻게 보내야할지 고민하면서
퇴직 후 몇 개월은 좀 쉬자 하며 편하게 보내고 있었거든요.
지금 이 나이가 될 때까지 뭐하고 살았나? 싶은 생각도 들고 너무 늦은 건 아닐까 싶은 걱정도 들었지만
지금이라도 시작할 수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으로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기초반 1강은 부동산에 완전 무지한 저를 새로운 세계로 이끌어주는 것은 물론 작은 변화도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너바나님께서 알려주신 강의를 제대로 듣는 팁대로 볼펜으로 밑줄 쫙~메모도 하고 다시 정리하며 내재화하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 노트를 산 건 안 비밀!!
그리고 추천 도서 여러 권 중 일단 <세이노의 가르침>을 주문해서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사실 퇴직 이후 그 동안 수고했으니 여기저기 여행도 가고 사고 싶은 것도 사며 좀 호사를 누려야지 않을까 스스로 위안하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정작 퇴직 이후 어떻게 살아야할지 구체적으로 계획해 놓은 게 없으면서도 말이죠. 남편이 있으니 알아서 되겠지 하고 있다가 이 강의를 듣던 중 남편과 상의해보니 실상은 그렇지 않다는 걸 제대로 알고 충격 좀 받았습니다.
예전에 집 문제로 서로 의견이 달라 다소 놓쳤던 아까운 기회에 대해서도 이제는 웃으며 말할 수 있지만 더 이상은 늦지 않게 시작하자고 서로를 다독였습니다.
그래서 현재 우리의 실정에 맞는 노후자금도 계산해보고 앞으로 함께 노력하며 만들어갈 인생 계획도 세워보니 조금은 설레기도 했습니다. 남편도 새삼 이 나이에 무슨 인생 계획이야 하면서도 또 다른 희망이 다시 생긴 거 같은지살짜쿵 좋아보였어요.
"어려운 일은 송곳 같이 뚫고 나가야 한다.
매우 단단한 벽을
넓적한 물건으로 하염없이 때리다가 지치는 것보다는
끝이 날카로운 송곳으로
한군데만을 집중적으로 뚫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인 경우가 많다.”
-이면우의 <신사고 이론20>중에서-
그동안 주변에서 이야기하던 주식이나 비트코인, 부업, 카페 등등에 대해 조금씩 관심을 가져볼까 기웃거리던 제 모습을 돌아보고 흩어져 있던 에너지를 다시 모아 부동산 투자에만 집중하려고 합니다.
젊은 우리 조원들에 비하면 많이 늦었지만 지금부터라도 꾸준한 독서와 강의를 통해 진짜 부자들의 생각, 태도, 행동을 알아보고 열심히 공부해서 더 나은 노후를 준비하겠습니다.
우리 80기 67조 조원들과 함께 묵묵히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