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레버리지

  • 24.09.10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레버리지

저자 및 출판사 : 롭 무어,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024년 9월 8일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비전    #초점    #최소 노력의 법칙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레버리지를 알고 실행함으로써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삶의 주인이 되어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저자가 변화를 만들고 싶은 독자에게 자신의 경험에서 얻은 통찰을 나누어 주는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무작정 열심히 일한다고 잘사는 게 아니다. 

그저 삶에 압도되어 바쁘게 살다 죽는 어리석은 방식으로 살다 간 사람이 될 뿐이다. 

그렇게 되지 않으려면 내 삶의 대부분의 시간을 나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하는 데 투자하며 사는 삶으로 방식을 바꾸어야 한다. 

우선순위를 명확히 하고, 몰입하고, 뿌리를 내릴 때까지 우선순위의 일에 시간을 투자한다. 

복리의 법칙에 따라 가장 큰 성과는 가장 뒤에 있으니 어렵고 힘들다는 이유로 중간에 포기해서는 안 된다.

나의 비전을 위해 일할 시간을 최대한 확보하는 게 중요한데, 

이때 최소의 시간을 투자하여 최대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레버리지 활용이다.

‘레버리지를 만드는 가장 확실한 연료는 지식이다.’ 

독서는 저자의 통찰을 레버리지하는 방법이다.

멘토와 코치는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하는 기술을 극대화한다. 

최고의 멘토와 코치가 있는 환경에 들어가서 네트워크를 활용한다.

돈과 시간은 소비가 아닌 투자하는 데 써야 한다. 

아웃소싱, 네트워킹, 트레이닝, 시스템, 멘토 모두 투자된 시간이다.  

중복되는 습관을 파악하여 불필요한 일로 시간이 낭비되는 것을 막는다.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을 만들고, 업무를 일괄처리하는 습관을 들여 시간당 생산성을 높인다.

‘당신이 레버리지를 지배한다면 다른 사람의 시간, 자원, 지식, 인맥을 이용해 돈을 벌고, 

당신의 시간을 보존하여 계획과 목표, 꿈을 넘어서는 부자가 될 수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나의 일을 크게 구분하면 높은 수익을 만들기 위해 해야 하는 투자 관련 일과 종잣돈을 만들기 위해 하고 있는 생업 관련 일로 나눌 수 있다. 

투자는 내가 원하는 시기에 목표하는 돈을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이기 때문에 힘들더라도 해내야 하는 일이고, 

생업은 종잣돈이 불어나는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이기 때문에 두 가지 일이 모두 중요하다.

내 문제는 느린 일 처리 속도이다.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실행해서 개선해야 한다. 

현대과학기술 활용 방법 배우기, 업무를 몰아서 짧은 시간에 처리하는 습관 들이기, 정기적인 ‘나 자신과의 미팅’으로 내가 방향에 맞게 가고 있는지 평가하고 효율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행해지는 일 개선하기, ‘내가 시간을 무엇을 하는 데 투자하고 있는가, 그 시간에 무엇을 하고 있지 않은가’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측정하기를 BM한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그동안 자본주의를 몰랐고 자본주의와 맞지 않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내게 필요한 것만큼만 가지면 된다는 믿음은 필요한만큼만 벌게 했고 은퇴가 멀지 않은 시점에 노후를 걱정하게 만들었다. 

목적을 가지고 사람을 만나는 행위는 사람을 이용하는 것이고 그런 행동은 좋지 못한 행동이라는 믿음은 주변을 정서적인 교감을 하는 사람들로 채웠다. 

성실하게 일하는 게 최고라는 믿음은 일에 쫓기며 살면서도 나 자신이 잘하고 있다고 착각하게 했다. 

이러한 현실과 맞지 않는 믿음을 바꾸어야 하는 것은 알겠으나 나의 사고와 행동 체계로 굳어진 것이라 기존의 것을 바꾸기까지 많은 갈등과 혼란이 예상된다. 

매 순간이 고비가 될 것 같으니 레버리지를 잘 활용해서 고비를 잘 넘겨야 하겠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 책을 몇 권 읽어보지 않아서 아는 게 이것밖에 없다.


댓글


복숭아그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