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강의 중에 너바나님께서 위기란 지금 현재가 위기인 줄 모르는 것이고, 진짜 위기란 현재가 위기인 줄 알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부동산이나 사업은 그저 인연이 없는 일이다 생각하고 모르는 채 살아왔어요.
저는 지금까지 위기의 삶을 살아오고 있었는데, 월부강의를 접하고 이제 진짜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개인적으로는 마음이 많이 힘들어 지는 시간이었습니다. ㅠ.ㅠ
살면서 일할 때를 제외하고 저의 인생에는 계획이란 것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학교도 직장도 퇴직도 결혼도 출산도 그저 흘러가는대로 살다보니 어느덧 40대 중반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사는 대로 생각하는 삶이지요.
목표를 정하고 계획을 만드는 것들은 직장에서만 하는 일이라 생각했지 삶에도 적용해야 한다는 생각은 왜 하지 못했을까 싶었습니다.
그렇지만 그 모든 것이 제게는 너무 낯선 이야기입니다..
목표가 있는 삶, 인생 계획, 시간 관리, 돈 관리, 꾸준한 습관(루틴)을 만드는 일 모두 자신이 없습니다.
특히 평생을 쓰고 남은 돈으로 저축을 해오던 제가 과연 신용카드를 끊고 계획해서 저축을 할 수 있을지.. 솔직히 말하자면 지금도 자신이 없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듣고, 조원들과 어려운 마음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 응원도 받으면서 말씀하신대로 생각한대로 사는 삶을 살면 좋겠다는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너무 동떨어진 삶을 살고 있는 저의 모습을 생각해 보았을 때 작은 일이라도 실천하며 조금씩이라도 변해 봐야 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부자가 될 기회는 위기에 오기에 통찰력과 종잣돈을 준비해야 한다고 하셨으니,
우선 꾸준한 독서와 공부로 마인드를 다잡고 너무 늦지 않게 행동에 옮길 수 있도록 서둘러 준비해 보겠습니다.
강의 수강과 과제를 성실히 수행하고, 목실감도 꾸준히 적는 것으로 시작해 보려구요.
인생은 곱셈이다.
아무리 많은 찬스가 오더라고 내가 제로이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 나카무라 미츠루
이야기 해주신 글을 적어두고, 내가 지금 제로구나.. 앞으로 한 걸음씩 1, 2, 3, .. 으로 준비해 가자고 다짐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조원들과 함께 해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이 진짜 맞는 것 같아요.
아무것도 모를 때, 마음이 너무 힘들 때, 쉼 없이 응원과 도움을 주시는 조장님과 조원님들께 너무 감사합니다!
♡♡♡
댓글
행복한 쭈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