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지난 신투기에 이어 이번 서투기에도 자모님이 첫 강의라 너무 좋았습니다!
이번에는 자모님이 서울의 25개구를 너무 알기쉽게 잘 정리해주셔서 서울 전체지리에 익숙하지 않은 저에게 강남권/강북권 나누어 제대로 25개구의 위치와 특징을 알 수 있게 되었어요~
지도 그려보기 과제도 회사에서 포스트잇을 한장 꺼내서 25개구를 그려보기도 하니 정말 금방 익숙해졌어요! 이제는 알려주신 입지요소 별 특장점을 좀더 머릿속에 정리하면 서울이 훨씬 더 가까이 느껴질 것 같습니다^^
1. 먼저 자모님께서 지금 시장의 모습과 현재 규제등에 대해 이야기해주셨는데, 본격적인 강의를 듣기전에는 앞으로 시장이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까? 라는 저 역시 현 정부의 방향이 궁금했어요.
그런데 자모님이 말씀해주신 내용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가든
조급해하기보다는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하면서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10년이면 순자산 10억을 달성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흔들리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2. 가치성장 투자와 소액투자의 개념과 각각의 특징, 단계, 우리가 해야할것들과 하면 안되는 것들을 말씀해주시니 앞으로 어떻게 방향을 잡고 나아갈지 더 명확하게 그릴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치성장투자를 하고나면 그 이후 벌어질 일을 알고, 그 자산을 잘 지켜나가는 것이 그 어떤것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3. 지금 금액이 싼지 비싼지 판단, 투자해도 되는지 아닌지 판단하는 기준을 잡아주시고,
선호도 차이에 따른 급지별 상승기간과 폭의 차이를 어떻게 확인하고 판단하는지 이야기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단지 선호도별 차이를 임보에 꼭 적용해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4. 어떻게 하면 서울투자를 잘 이해하고, 잃지않는 투자를 하기위해 나의 태도를 되돌아보고 지금부터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무작정 서울은 내가 할 수 있는곳이 아니라고만 생각하고있었는데,
막연한 유리천장을 깨고 나가는것은 직접 내가 발로 다니면서 나아가야 하는거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번 강의에 정말 많은 팁들을 알려주셨는데, 제대로 BM할 수 있게 잘 정리하고
지금 할 수 있는것부터 해나가자!! 생각이 든 강의였습니다.
이번에도 저희가 잃지않는 투자,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강의해주셔서 자모님 감사드립니다 :)
댓글
세보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