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0기 113조 클로이]

  • 24.09.10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강의를 듣기까지 엄청 망설였습니다.

종잣돈을 모으고 있긴 하지만 투자할 정도가 아니라고 생각을 했고,

모아둔 종잣돈 마저도 나중에 결혼을 하게 되면 결혼자금으로, 신혼집을 구하는 돈으로 쓰게 되면 투자할 돈은 남아있지 않다고 생각해서 시기가 아니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월부 유튜브, 책을 보고 망설이기만 하고 있으면 변화하는게 없다는걸 깨닫고 결제하게 되었습니다.

 

첫 강의를 듣고 제일 먼저 떠올랐던 생각은 “왜 이제서야 들었을까” 였습니다.

많은 나이는 아니지만, 월부를 처음 알게 되었던 3년 전에 망설이지 않고 들었다면 지금이랑 다른 삶을 살고 있었을 것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렇지만 지금이라도 시작한 것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달려보려 합니다.

 

1강을 들으면서 가장 충격적이었던 것은 노후준비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언젠간 회사를 그만둬야 한다는 사실을 알지만, 현재 따박따박 들어오고 있는 월급이 있었기에 위기의식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회사를 다니면서 나의 몸값을 높이고, 큰 사치를 부리지 않으면 노후에도 제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었습니다…

이때 가장 머리가 띵했던 것 같아요..

 

저는 파워 J로써 해외여행을 갈때면 엑셀로 분단위로 쪼개가며 계획을 세우는 사람인데,

정작 나의 노후, 나의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본 적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지금까지 잘 못 살고 있었구나 싶었습니다

 

감사하게도 과제로 비전보드 작성하기가 있어서 작성을 해보니 현타가 오면서도 월부를 믿고 꾸준히 그리고 열심히 노력하다보면 진짜로 이뤄질 것 같은 생각에 설레기도 하더라구요ㅎㅎ

 

아직 1강이지만 자아성찰, 투자 마인드 셋팅을 제대로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남은 강의도 열심히 복습하고 정리하며 듣고, 다음 실준반까지 챙겨 들으며 똑똑한 첫 1호기를 마련해 보겠습니다!!


댓글


클로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