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9기 63조 가길]

  • 24.09.10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공부를 시작 한지 이제 딱 1년이 되어갑니다.

공부를 시작하고 1년 뒤를 그려볼 때면, 1호기를 마련하고 보다 나은 방향을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현실은 아직도 부족하고, 불안하고 확신이 없습니다. 지금 내가 맞게 가고 있는 건가? 의구심만 듭니다.

갑작스러운 대출 규제로, 어떻게 생각하고 움직여야 할지 고민도 많이 됩니다.

 

이론적 생각과 현실의 차이가 너무 커, 자신감도 떨어지고 길도 잃고 막막했는데.

불안한 건 내가 그만큼 부족하다는 것이고, 준비를 해야만 그 불안함이 감소될 수 있기에.

기초부터 다져보자는 생각을 가지고 수업 신청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듣는 너바나님의 강의는 역시나 저에게 많은 생각을 가져다주시네요.

 

진정한 위기란, “위기인 줄 알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위기다.”

1년간 저의 카톡 프로필 글귀였는데, 다시 저의 프로필 글귀로 뙁! 박제 시켰습니다.

 

노년층에 힘든 삶을 살고 계신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젊은 시절에는 중산층이었다.

경제적 자유를 하지 못할 경우 좋은 직장에 좋은 집에 살다가 자식들 뒷바라지, 노년 자금 부족으로 선택은

생활을 다운 시켜 살아가거나, 자식들이 부모들을 보살펴드려야 한다.

 

지금 내가 변하지 않고 이대로 살면 저 역시 위의 글 대로 살아가게 되겠죠.

절대 제가 바라는 미래는 아닙니다.! 마음이 편안한 미래를 위해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

 

신기하게도 같은 이야기인데, 1년 전에는 흘러갔던 말씀이 이제는 조금씩 들립니다.

길이 보이지 않는 미래라고, 부족한 나라고 생각했는데.

속도는 느려도 1년 전과 비교하면 그래도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는 만큼 들린다고, 전에 비해 들린다는 건 그만큼 저도 조금은 성장하고 있다는 생각에 조금은 위안이 됩니다.

 

원하든 원치 않든, 게임에 참여할 수밖에 없는데.

아직도 룰을 이해하지 못해 이번에도 빈손으로 한 바퀴 돌며 월급만 받았네요.

이번 강의를 통해 설명서 다시 한번 읽고, 본질을 보는 눈을 키워보겠습니다.

 

L.E.D  :  조급하게 마음먹지 말고, 지금 시작해라. 함께 벌어라.

 

제가 요즘 고민하던 내용이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책에 다 녹여 두셨다는 말씀에 바로 책 대여해 왔습니다. 

열심히 읽어보겠습니다.!! :)

 

너바나님 좋은 강의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마그온
24. 09. 10. 22:13

가길 님 수강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 남은 강의도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