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021년 부동산 상승장 시기에 결혼을 하고, 신혼집을 마련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실거주 1채 매수를 결정하게 되었고, 이게 ‘상투’라는 것도 모른채..
그렇게 현실에 치여 많은 고민을 하지 못하고, 그럭저럭 현재의 삶에 만족하며 살아갈 즈음,
2세가 생겨버립니다. 그게 바로 ‘심바’ 입니다. (제 닉네임 ‘무파사’는 라이온킹의 심바 아빠, 무파사예요)
심바가 아내의 뱃속에 들어온 순간부터 지금까지와는 다른 생각을 하게됩니다.
우선 근로소득을 더 많이 만들기 위해 10년간 다녔던 회사를 퇴사하고, 이직을 했어요!!!
하지만 근로 소득 만으로 노후 준비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재테크 수단을 고민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팟빵에서 열심히 듣던 월부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주차 강의를 들으며, 사실 아직 1주차 밖에 지나진 않았지만,
스스로 반성과 지난 과거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재테크에 대해 제대로 관심을 갖기 보다는, 그냥저냥 귀동냥으로 판단하고 실행에 옮겼던것 같아요.
가치판단이 되었다면, 절~대 첫 매수한 지금 집은 매수하지 않았을것 같아요.
‘not A, but B’.. 저의 과거는 그동안 120% A의 삶이었습니다.
여기서 이게 좋다고 하면 그것을 알아보고, 저게 좋다고 하면 저걸 알아보고…
반성을 하고, 현실을 자각한 것 만으로도 이번 열반스쿨 기초반 수강의 가치를 한다고 생각해요.
거기에 더 나아가서 너바나 님과 너나위 님, 양파링 님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부동산에 대한 원리와 공부도 적당히 해서는 안되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본업을 열심히 하면서도, 시간을 쪼개고 확보해서 나만의 원칙을 찾을 때까지, 부단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건 마치 ‘일잘러가 되는 길’과 똑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잘러가 되기 위해 내 시간을 갈아넣고, 더 나은 직장인이 되기위해 노력하는 것!
‘워라밸’ 보다는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것과 똑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일잘러가 되기위해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알고 있듯이,
부동산에서 투자하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최소 3년간 그 삶에 미쳐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굉장히 좋은 자극이 되었습니다.
‘직장에서는 그렇게 열심히 하려고 애썼으면서, 왜!! 나를 돌아보는 삶에는, 또 재테크에는 신경 쓰지 못했는가’ 반성을 많이 했네요.
개인적으로는 1주차 강의를 통해 그동안의 삶을 반성하고, 새로운 방식을 받아들여야겠다는 생각을 한 것이 가장 큰 소득인 것 같아요. 말 그대로 ‘not A, but B’의 원칙을 뼛속까지 새겨넣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매일매일이 너무 셀레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게 너무나 기다려집니다.
앞으로 남은 3주 잘 마무리하고, 완주한 뒤 다음 스텝으로 무엇을 할지도 너무 기다려집니다.
이런 좋은 커리큘럼을 만들어주신 너바나님과 멘토, 튜터님들.. 감사합니다.
댓글
무파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