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내 자산 상황, 대출 상환 능력, 정책 모든 것을 고려할 때 질문

 

이러한 상황에서 제가 할 수 있는 현재의 가장 현명한 선택은 무엇인가? 를 두고 매달 한 아파트의 한 매물을 골라보는 연습을 해보고 있습니다.

 

국민 평수가 가장 일반적이고, 아무리 1인 가구가 늘어난다 하더라도 국민 평수가 결국은 살아남을 것 같다는 점을 월부에서 공부하며 너무나 이해했는데 지금의 고민은 조금 다른 방향입니다.

 

현재 제 상황을 비롯한 많은 것을 고려하고, 지금 찾은 이 매물의 매력도를 비교하니 꼭 국민평수만 고집하다 시간만 하염없이 보내야하나 싶은 생각도 들더라고요. 

 

현재 살고 있는 지역의 노른자땅 바로 옆에 있는 동의 아파트 16평이고 고층입니다. 

 

16평만 보면 마음이 안갔는데, 이 두 동네 근처를 자주 다녀본 사람으로서도 입지가 이렇게 좋아서 복도식에 년식도 30년이 훌쩍 넘었는데도 전월세가 잘 빠지구나 싶더라고요. 

 

상권은 바로 옆 노른자땅과 붙어있어 공유가 가능하고, 학군과 학원가도 도보(2분)로 가까운데다(학군의 성적은 평이한 편), 월부에서 알려준대로 한바퀴 다 걸어봐도 유흥 측면의 것들도 딱히 없고, 늦게까지 하는 마트와 24시간 패스트푸드점도 많아 거리도 밝더라고요. 학원의 경우 차로 픽업을 다 시켜주는지 거리 자체가 안전했습니다. 

 

차편도 넉넉하게 잘 다니는 편이고, 대표적으로 잘 타고 다니는 버스 노선들이 다 스쳐갑니다. 

 

대신 차 주차는 좀 어려운 편이더라고요.

 

다만 16평의 경우로는 신혼부부, 초등아이 가정, 1인 가정이라는 실수요자가 대부분이다보니 주차가 꼭 필요하다는 세입자를 굳이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주차가 어려워도 입지가 너무나 좋고 주변 아파트 주차상황도 다 구축이고 다 어렵고 왠만해서 비슷하니 이걸로 경쟁력은 잃진 않겠다 싶었습니다.

 

지금의 상황에서 제가 중심을 잡고 조금 더 예리하게 살피고, 이해하고, 실행해야할 것이 있으면 조언 받고싶습니다.

 

수익을 확 얻는다는 것보다, 제가 첫 거래를 통해서 내 스스로 내집마련에 성공을 했다는 그 마음과 부동산이라는 것은 이런 것이라는 것을 체감해보고 싶은데(직장인 삶에다 시간을 더 체계적으로 쪼개서 자기계발을 조금 더 채우고, 아르바이트도 하나 추가해봤습니다.) 조급해서도 안되고, 다른 것은 그냥 경험으로 넘길 수 있지만 돈의 문제는 단순한 경험으로 치부하기엔 너무 큰 위험을 지닌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또 이렇게 저보다 뛰어난 분들께 질문을 드려봅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user-avatar
멤생이user-level-chip
24. 09. 18. 13:28

안녕하세요 해내는사람님 멤생이 라고 합니다. 일단, 제가 해내는사람님보다 뛰어난 사람은 아니지만, 지나가던 길에 오지랖 한번 부려봅니다. 괜찮을까요? 지금 어떤 강의를 얼만큼 들으시고, 부동산 공부를 얼만큼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글을 읽으면 부동산 중요 요소에 대한 생각을 너무 잘하고 계신것 같아서요. 너무 좋은 곳 인것 같은데요? 추가적으로 예리하게 가지고 계신 자산에 대한 평가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부동산에 매매로 한번 전화를 걸어보시는 건 어때요? 경험상 매수할 땐 좋은이야기만 잔뜩 해주시는데, 매도할 땐 ㅎㅎ 가슴아프지만 냉철하지만 객관적인 이야기를 해주시더라구요. 추가적으로, 이 월부 커뮤티니엔 정말 경험 많으시고 실력 많으신 분들이 많아요. 본격적으로 이렇게 물어봐서 얻을 수 있다면 물론 좋지만, 어떤 시각이 예리한지, 어떻게 봐야 제대로 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배우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월부에 많은 강의를 듣지 않으셨다면 커리큘럼대로 한번 쭉 들으시는 걸 추천드리구요. 강의가 좀 부담스러우시면 유튜브에도 지역과 단지에 대한 평가 이야기가 가득하니까 우선적으로 들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