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4.
모든 사람에게는 같은 시간이 주어진다.
자기 자신으로 존재하기 위해 자신만의 가치를 세운다.
그렇기에 모든 사람은 유일의 존재다. 모든 사람은 고유하다.
유일하기 때문에 더 나은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같은 24시간을 소요해도, 너와 나의 시간은 다르게 흘러간다.
원하는 것을 이룬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레버리지를 이용하는 사람과 이용하지 않는 사람.
우리는 누구나 레버리지를 경험한다. 포식자 아니면 먹잇감이다.
한 쪽은 레버리지 하고 다른 한쪽은 레버리지 당한다.
레버리지를 사용해 다른 사람들의 돈과 시간을 얻을 수도 있고,
반대로 누군가의 계획 속에서 레버리지 당하며 포기한 시간을 대신해 시간당 급여를 받을 수도 있다.
이 모든 것은 당신의 선택이다.
[ 레버리지 = '최소 노력의 법칙' ]
1. 당신이 살아 있음을 느끼지 못하게 만드는 모든 것을 아웃소싱하는 기술이다.
2. 성공과 발전을 최대화하기 위해 지금 당장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을 탐구하는 심리학이다.
3. 정신없이 바쁜 순간에도 당신의 머릿속에 목표와 비전,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상기시킴으로써 더 높은 수준을 향해 나아가는 삶의 방식이자 철학이다.
4. 당신의 시간을 가져 크고 지속적인 부를 창조하는 데 사용하고, 당신이 할 수 없거나 하기 싫지만 성취하기 위해 해야만 하는 시간 낭비를 근절하는 시스템이다.
5. 당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을 수행하고 당신이 잘하지 못하는 일을 위임하는 기술이다.
6. 다른 사람의 문제가 당신의 문제가 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행복과 성취를 절대 나중으로 연기하지 않고 지금을 즐기도록 돕는다.
7. 끊임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과 희생의 규칙을 깨트리고, 관습과 일을 수행하는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고, 중복과 시간 낭비를 배제하며 높은 수준의 성공과 성취로 향하는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지름길이다.
8.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성취하는 것. 더 적은 돈으로 더 많은 돈을 버는 것, 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더 많은 시간을 얻는 것.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성과를 얻는 자본주의 속 숨겨진 공식이다.
[ 삶을 바꾸기 위해, 당신을 산만하게 만드는 모든 일에서 벗어나야 한다. ]
삶에 압도될 정도로 바쁘게 살아가고, 가난할수록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이유는, 일을 더 많이 해야 더 큰 성과와 돈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가장 거짓말을 하기 쉬운 상대는 자기 자신이다. 자신을 설득하면 뭐든 거리낌 없이 할 수 있고, 구구절절한 변명이나 거짓말로 자신을 정당화하고,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게 된다.
…… 아홉 시간 동안 서류 더미와 씨름한 뒤 ‘열심히 일했다’라고 자신을 설득하려는 내면의 목소리를 주의해야 한다. 그래야 자신을 비난하거나, 불평하거나, 정당화하지 않고 냉정하게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다.
당신이 마당 잔디를 깎거나 집을 청소하거나 옷을 직접 다린다면 그만큼 돈을 벌 시간을 잃는 것이다.
대중교통을 타지 않고 직접 운전을 한다면 그 시간은 죽은 시간이 된다.
잔디를 깎는 데 드는 돈을 아낄 수 있겠지만, 더 큰돈을 벌 가능성을 잃어버리게 된다.
많은 사람이 이런 오류를 저지르는 이유는, 자신이 하지 않은 일과 기회비용을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3번째 레버리지.
레버리지 읽기 전의 나와 지금의 나의 차이점이 있을까? 기대해 봤지만.
작년에 쓴 글에서도 나는 같은 불안함과 고민을 가지고 있었다.
책을 읽었음에도 크게 변하지 않은 건, 그대로 따라 하지 않았기 때문 이란 생각이 든다.
가장 큰 잘못은 기록을 하지 않았다는 점.
기록을 해야 현 상태를 파악하고 실수를 줄이고 앞으로 나아갈 계획을 잡을 수 있는데.
눈 감고 모른 척 피한 나를 반성한다.
다시 예전의 나로 돌아가면 안 되기에. 책에서 나온 대로 '나 자신과의 미팅' 시간을 가졌다.
모른 척 한 대가가 크게 다가온다. 난 그만큼의 시간을 잃었고 그만큼 얻을 수 있었을 미래의 기회도 잃었을 것이다.
위기인 줄 알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위기이다.
너바나님의 말씀을 곱씹으며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작은 것부터 시작해 보자.
1. 나에게 가장 잘 맞는 생산성 사이클을 파악하기 위해 2주간 하루 에너지와 생산성 일지 기록.
어떤 일을 했는지, 언제 일하고 언제 놀았는지, 시간 단위로 간단히 기록.
그때 기분이 어땠는지, 언제 집중이 잘 되었는지, 언제 일하기 힘들었는지, 언제 생산적이었는지 내용도 추가해서 적기.
2. 적절한 코치와 멘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독서와 강의 듣기, 그리고 선배님들의 글 필사.
사과는 같은 사과인데 더 잘 익은 것이라고.
내가 지금 보잘것없는 화가라면 나중에도 마찬가지 일 것이다.
하지만 후에 내가 위대한 화가가 될 자격이 있다면,
지금도 자격이 있단 얘기지!
4번째 레버리지 책을 읽고 리뷰를 적을 때는 적어도, 발전 없는 불안함을 고민하는 내가 아니길. 바라본다.
내 안의 사과 썩히지 말고 잘 익혀 보자. 제발.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전자책) 당신의 시간을 가져 크고 지속적인 부를 창조하는 데 사용하고, 당신이 할 수 없거나 하기 싫지만 성취하기 위해 해야만 하는 시간 낭비를 근절하는 시스템이다.
Q. 시간 낭비를 근절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