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 정우성, 행복한 투자자 주우이 멘토님께서 

서울 투자의 정석, 자산을 만드는 서울 투자 완벽 분석이라 주제로 강의 해주셨습니다.

 

총 4개의 파트로 나눠 강의를 진행 해주셨는데요, 해당 급지의 현재 시장 진단과 투자 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곳 두 곳을 분석 해주셨습니다. 2군데의 지역 중 A라는 지역은 이미 앞마당으로 가지고 있는 곳이라 시세를 보고 있었고 나머지 한 곳, B지역은 다음 임장지로 고민하던 곳이었는데, 멘토님께서 분석해주셔서 미리 예습해 보았습니다.

 

A지역의 경우 임장 후 투자가 가능하겠다고 생각한 곳은 그 지역 생활권에서도 딱 1군데 생활권 정도 였는데, 

2순위(?)까지 언급해주셔서 그 지역도 다시 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BM1)

B 지역의 경우 사실 타 지역에 비해서 임대가 많다는 편견이 있었고, 중심 생활권 자체가 비싸다 생각되서 그 가격이면 다른 곳 먼저 봐야지 하며 계속 후순위로 미뤄왔던 지역입니다. 그런데 멘토님께서 분석해주시는 내용들을 

들으면서 분명 투자 가치가 있으며, 특히 직장의 수요가 있다는 것이 단단한 수요층을 받혀주는 장점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며 바로 임장 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M2)

 

급지 분석이 저번 서투기 때보다 아래 급지여서 인지 만들어주신 교안이 지난 번 보다는 확실히 단순화 된 것 같아서 보기 편했습니다. 이상하다는 것이 아니라 단순화 되어 있어서 되려 설명해주시는 내용과 교안이 쉽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특히 궁금해 할 만한 내용들이나, 이미 공식처럼 대입 되는 내용들을 해당 급지내에 있는 단지들로 예시를 들어 주셔서 아 이처럼 비슷한 단지들의 경우 이렇게  접근해서 생각해 볼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 또한 BM3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특히 투자 프로세스.! 이 부분도 꼭 BM(4)해서 임보에 넣어보겠습니다.

 

강의 서두에 말씀하셨죠.

목표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라고. 

처음 월부에 와서 목표는 자산 불리기, 돈되는 아파트 한 채 심기 였습니다.

지금도 아파트 한 채 심기는 동일하나, 오래 가져갈 가치가 있는 저평가된 아파트 한 채  3개월 안에 심기 입니다.

그리고 목표가 하나 더 늘었습니다. 느려도 꾸준히 오래하기.. 입니다.

시장에 변화가 생기면서 갑자기 당황스러웠지만. 

갈 곳이 있으면 비가 와도 눈이 와도, 가야 하는 것처럼 .

목표가 있으니, 비가 오면 우산들고 , 눈이 오면 따뜻하게 모자까지 쓰고 , 날씨 (상황)에 맞게 대비하며 가보겠습니다. 

 

꼭 1호기 하고 싶어요. 어느 때보다 간절해졌습니다.!

 

추석 지나면 찬 바람 부는 가을 온다는데 건강 유의 하세요! ^-^

언제나처럼 수강생들의 투자를 진심으로 응원하는 주우님 강의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댓글


꿈꾸는송사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