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0기 39조 탤]

  • 24.09.13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2주차 강의를 수요일에 다 듣고 싶었는데, 급한 사정으로 인해 중간에 끊고 다음을 기약해야했을 때의 아쉬움이 아직도 있다. 목요일은 업무 및 선약으로 시간이 없어 금요일인 오늘에서야 다음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알았다. 그래서 어제부터 출퇴근길에 급히 너나위님의 책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를 읽기 시작했다.

 

나는 정말 엄청난 부린이이자 사회초년생 그 자체이기 때문에 돈에 대한 공부가 너무 낯설고 어렵다. 그래서 너나위님이나 너바나님의 쉬운 설명들이 어찌나 감사한지 모른다. 유튜브의 많은 경제 유튜버들은 어려운 경제용어와 함께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없거나, 예측이 힘든 분야에서 열성을 다해서 말하고 있는 반면, 월부에서는 당장 내가 해야할 일을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정말 충격적으로 좋다. 

 

2강을 들으면서도, 책을 읽으면서도 내가 해야할 일은 너무 명확하다. 계속 이렇게 공부하면서 돈을 모으는 것.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유일하고도 제일 빠른 길이다. 

 

오늘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가르침은 ‘이미 그 길을 갔던 사람(부자)을 그대로 따라하라’였다.

 

이 강의를 들을수록 나는 내가 지금 이렇게 젊을 때 돈에 대해 깨닫고 빨리 노후 준비를 시작함에 감사함을 느낀다. 이걸 안들었다면 나는 오늘도 침대에 누워서 폰으로 친구와 만날 약속 따위를 잡고 있었을 것이다. 말 그대로 ‘소비’를 할 계획을 하고 있었을 것이다. 이제 나는 부자를 따라해서 그 사람과 같은 부자가 될 것이다.

Not A But B가 어떤 뜻인지 이제야 마음에 와닿는다. 

 

2주차 강의 중 절반을 들은 채로 이틀이 지났는데 절반만 듣고도 출퇴근길에 보이는 아파트들의 입지를 살펴보게 되었다.ㅋㅋ 내가 근무하는 곳에 있는 직장인들은 어디서 출근하는지를 가늠해보고 그 곳의 부동산 가격 및 전세가를 찾아보게 되었다. 이렇게 점점 내 앞마당을 넓혀가고 투자를 하게 될 1년 뒤에는 내가 할 수있는 최선의, 최고의 투자를 하고 싶다.

 

어서 임장도 다녀오고 싶다!(사실 내가 사는 동네로 임장을 가기로 해서 많이 가보긴 했지만.. 그래도 이런 목적을 가지고 둘러보는 건 처음이다.) 둘러보면서 임장보고서도 제대로 써보고 싶고, 함께 가는 조원들의 다양한 고견도 들어보고 싶다. 그게 내 투자의 첫걸음일 것이다.

 

이번주도 팟팅!


댓글


함께하는가치
24. 09. 13. 23:26

탤님 강의수강 고생많으셨습니다 :) 꿈을 위한 노력 화이팅입니다!

장독대
24. 09. 13. 23:50

탤님 진심으로 강의 완벽하게 소화하시고 행동으로 옮기려는 모습 너무 멋지세요 임장하면서 다양한 의견 함께 나누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