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주차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0기 110조 프디카]

  • 24.09.14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저에게 열반스쿨 기초반 너바나님 강의의 가장 좋은 점은 스스로에게 계속 질문을 던지게 만들어 준다는 점입니다.

 

2주차 첫 강에서 1주차 과제였던 비전보드에 대해 다시 리뷰를 해주신 것을 듣고, 막연하게 작성했던 나의 비전보드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삶을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한 대명제에 있어, 나에 대한 분석은 정말로 제대로 했을지, 그리고 얼마나 구체화하고 세부 실행 Plan을 수립 했는지를 두고 반성하게 되었고, 어쩌면 내가 가장 크게 얻어갈 것은 물론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기초 지식과 방법론도 있겠지만 나의 진정한 비전과 목표에 대한 정의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강의 신청을 할 당시에는 막연하게 회사에서 일하는 만큼 투자자로 열정을 쏟으면 투자자로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쉽게 생각하고, 나만 의지를 가지면 투자 노하우를 빠르게 배워 최대한 빠르게 성공할 것이란 생각이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투자자”로서 성공하려면 단순히 1~2건의 운 좋은 성공을 바랄 것이 아니라, 진정한 안목과 실력을 쌓아야 되고 그것을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의를 들으면서 느끼면서, 이를 토대로 “투자하는 직장인” or “직장인 투자자”를 두고 설명해주신 말씀에서 스스로의 목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인 투자자”가 얼마나 많은 것을 투자해야 되는지, 그리고 어쩌면 그동안 쌓아온 직장인으로서의 인맥과 네트워크, 평판을 다수 잃을 각오로 임해야 된다는 점에서 나에게 적합한 것은 과연 “직장인 투자자”일까 라는 근본적인 고민이기도 했습니다.

당연히 “직장인 투자자”가 부자가 된다는 목적성에는 적합한 선택임을 알지만, 그만한 각오와 주변의 이야기에 흔들림 없이 나아갈 의지가 있는지,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진정 원하는 삶의 방법인지에 대한 물음이 되돌이표처럼 돌아오는 강의였습니다.

 

정석의 방법으로 꾸준히 나아가기 위해서는 확고한 스스로의 목표와 이를 이루기 위한 삶의 방법에 대해 확고한 신념이 없다면 계속 흔들리는 시간이 이어질 것이란 생각을 들며, 이를 정의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기초반 강의의 가장 큰 과제로 삼자고 다짐하며 이번 2주차 강의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


드림텔러
24. 09. 14. 22:01

소중한 강의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어요!

함께하는가치
24. 09. 14. 22:35

연휴에도 강의수강 고생하셨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