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실전반 과정을 정신없이 수행중인 아직 많이 부족한 판다안입니다.
2강의 강의도 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 뵙지 못했던 줴러미님께서 강의해주셨습니다!
강의의 핵심을 한문장으로 요약하자면
‘가치와 선호도 파악을 통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계약프로세스를 익혀 적용하자’로 생각합니다.
실전반 수강 전까지만 해도 기초반에서의 저는 분임과 단임만 간 후 따로 전임과 매임도 안하고
임장보고서는 기초반에서 주어진 템플릿에 내용만 채우고
나름의 생활권별내에서 투자하기 괜찮아 보이는 단지만 뽑은 후 앞마당을 만들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그런 앞마당이 2곳 밖에 없었구요.
2강의 초반에서는 그런 저를 채찍질 하듯
임장의 목적= 투자 우선순위를 정하고 투자하는 것임을 가장 먼저 상기시켜 주셨습니다.
전화임장(단지 선호도 파악/투자물건 찾기)와 매물임장(단지 선호도 검증/ 1등 물건 찾고 투자)을
안했던 저는 자체적으로 나름 환경 및 단지 선호도 파악은 이뤄졌지만
선호도 검증과 물건을 찾아 놓지 않고 투자공부를 이어가고 있는 실수가 있음을 깨우쳐 주셨습니다.
이렇게 깨우쳐 주심과 동시에 각 분임, 단임, 전임, 매임 진행 방법과 기준을 명확하게 알려주시며,
더나아가 투자자로써 중요한 협상법과 반듯이 알고 있어야 하는 계약 프로세스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물론 실전반에는 월부생활을 하시면서 1호기 및 N호기를 투자하신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1호기를 준비중이시거나 아직 공부만 진행중인 분들에게는 정말 필요한 내용의 강의라고 생각됩니다.
알려주신 임장별 진행방법과 기준을 숙지하여 임장지별 가치와 선호도 파악을 통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갈아타기와 추가 N호기 매입 시에 협상법을 적용하여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숙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