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3강 ‘양파링님’과 ‘주우이님’의 명강의를 매우 경청하여 잘 들었습니다.
역시나 ‘양파링님’과 ‘주우이님’의 강의는 우리 친누나, 친형과 같은 정말 마음에 와닿는 애기들과 조언들이 많아서 좋았고, 투자 측면에 있어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먼저, ‘양파링님’의 강의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수익률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이유에 관하여, ‘단순하게 얼마를 벌었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저렴한 시기에 가치 있는 물건을 저렴하게 매입하여 잘 지키면서 기다리게 된다면 향후에 매매가격과 더불어 전세가격의 상승으로 이어지게 되고, 그렇게 된다면 투자금의 회수는 물론 다른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 수 있게 되어 장기적으로 수익을 물론 수익률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양파링님’이 말해주신 부분 중, 현재 잘 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다는 초보투자자들에게 ‘지금 나에게 주어진 것들을 하루하루 해나가고, 불안해 하지 마라.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냥 계속해서 해나가는 사람이 중요한 것이다.’라는 말이 와닿았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몇 번의 시험과 위기속에서 그때마다 목표를 갖고서 주어진 환경에서 열심히 치열하게 해나갔었던 과거의 제 자신이 떠올랐고, 그 순간마다 열심히 집중하여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해나갔던 현재 나의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과거의 악바리’ 근성을 다시 한번 끄집어 낼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남들만큼 화려하고 멋지게 글을 잘 쓰고 자료를 잘 만들지는 않지만, 슬로우 스타트로서 포기하지 않고 악바리 근성으로 꾸준히 목표를 위해서 체력으로 정신력으로 돌진하던 나의 모습을 다시 꺼내어 목표를 이루는 순간까지 가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어서, ‘주우이님’의 강의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임장지역 선정’에 관한 부분이었고, ‘주우이님’도 실제로 초보투자자 시절에 하였던 방법이 직장 주변부터 시작하여 그와 비교할 수 있는 임장지역을 늘려가는 가는 방법이 좋다는 사실을 실제 사례로 배우게 되어서 너무 현실적으로 와닿았습니다.
저도 근무하고 있는 주변 지역에 대해 실제로 오고 가면서도 제대로 주변의 가치에 대해서 살펴본 사실도 없었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틈을 내어서 노력을 기울인다면 충분하게 앞마당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너무나 기대가 되고 얼른 임장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우이님’이 말해주신 ‘배우자와의 관계, 가족들과의 관계, 직장동료들과의 관계’에 대한 부분에서, ‘현재 내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해주기만을 바란 것은 아닌지, 혹은 중요한 관계들을 놓치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등 나의 잘못된 생각과 행동에 대해서 반성하게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곧 태어날 아이와 아내로 인하여 내 자신을 바꾸어서 투자를 열심히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한 만큼, 언제나 가족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투자를 병행하겠으며, 나를 도와주는 가족이나 직장 동료들에게 배풀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표현하도록 노력하겠고,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명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