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월부에 입성하면서 너바나님이 강조하신 시스템구축! 하나의 나무를 심고 심어 과수원을 만들어 열매를 맺는 것이다. 월부 선배들도 이런 과정을 거쳣을 것이다, 그런데 그 처음을 어떻게 해야 할지 참으로 막막했는데 3강 강의를 들으며 귀가 많이 트이고 생각도 달라지게 되었다.
종잣돈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전세를 맞출수 있을까? 전세가 안나가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역전세가 나면 어떨까 라는 리스크한 상황도 생각해보게 되었다.
무엇보다 손품 발품이 어떻게 투자로 이어져야 할까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체계적으로 귀에 쏙 들어왔다.
투자랑 연결해서 생각해야 할 것은 무엇보다 기준이 수도권, 광역시, 중소도시가 달라서 놀라게 되었고, 서울과 수도권에서만 거주해봐서 지방 광역시와 중소도시는 공감이 안갔다. 어쩔 ㅜㅜ
나에게 남은 숙제는 이렇게 알게 된 사실을 어떻게 투자로 연결해서 열매를 맺을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세입자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인테리어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수 있는 노하우도 귀에 쏙쏙 들어왔다.
매매가와 전세가가 떨어지는 상황속에서도 마인드 컨트럴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과 함께 만약의 경우 잔금은 어떻게 마련해야 하는지까지 설명해주셔서 귀에 쏙 들어왔다, 매수가 끝이라고 생각했는데 ㅠㅠ 또다른 시작이었다.
월부생활이 비싼 자기계발이 아닌 투자자로 거듭나기 위한 하나의 과정이 되기 위해 나는 어떤 루틴을 가져야 할까 하나둘씩 더하고 빼보는 하루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