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만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도 한번 들여다보고 토닥여주고 용기를 불어넣어주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양파링님의 글을 읽고 조금 울컥했다 ㅠ 내가 이렇게 친구랑 얘기해도 되나, 내가 이렇게 약속을 잡고 놀아도 되나, 이 모든것을 자책하고 죄책감을 가졌던 것 같다. 나의 모든 생활과 상황을 통제하고 억제하는 게 아니라,
내게 주어진 환경에서 틈틈이 공부할 시간을 만들어가고 틈틈이 그리고 꾸준히 월부 생활을 놓지 않는것!!
그게 중요하다는 것. 그리고 자책이 아닌, 잘하고 있다고 스스로를 응원해주는 시간이 나에게 필요했나보다!
아직 모르는게 너무 많은데 주변 분들은 너무나도 잘하고 계시고, 그래서 조급함과 비교를 했던 것 같다.
나는 어제의 나와 다른데, 조금 더 성장하고 있는데!! 타인과의 비교가 아닌, 어제의 나와 비교해보자 :)
그리고 가끔 넘어지거나 쉬고 싶을 때, 충분한 휴식을 주면서 잘하고 있다고 응원해주며 토닥이며 나아가보자 :)
지식만을 정리하는 게 아니라 마음도 정리하는 이런 시간도 필요하다는 것!! 양파링님 너무 감사하다!!
오늘도 다시 위로받고 일어서서 걸어갈 수 있을 것 같다 :)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
댓글
조급함을 버리고, 비교하지않는 성장함님을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른 아침부터 고생 많으셨습니다 ㅎㅎ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