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모두 들었다.
한달간의 강의에서 결국 얻은 것은 좋은 투자란 ‘가치평가를 통해 싸게 사고 버텨라!’이었다.
어디가 좋은지 가치 평가를 하려면 입지를 분석하면 되고, 싸게 사려면 저환수원리에 따라 비교평가를 해서 투자에 확신을 가졌다면 행동하고 버티면 된다.
그 과정에서 어떻게 분석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 지 등 다양하게 배웠고, 특히 이번 강의에서는 너바나님의 꿀팁들이 많이 쏟아져 나와서 많이 배웠다.
이번 강의에서 지식적 내용을 배운것도 너무 좋았지만 조금은 지쳐있는 지금 앞으로 더 해나갈 힘을 얻게 된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된 강의이다.
요즘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어지니 왜 나혼자 이렇게 힘들게 해야지에 대한 생각들과 함께 투자 공부에 열심히 하지 않는 남편 탓을 하고있었는데 너바나님의 보너스 강의에서 그 해답을 얻었다.
이것은 온전히 내꿈이다….맞다. 내가 원해서 시작한거다.
아이들에게 좋은 집, 좋은 교육환경, 좋은 먹거리를 제공해 주고자 시작했고,
부모님의 노후를 책임져 주고 싶어 시작했고,
그리고 솔직히 그 무엇보다 내가 편히 살고자 시작했다.
왜 너는 열심히 하지 않냐고, 그럼 나도 너가 원하는거 하지 않겠다고 했던 말을 후회했다.
남편이 집안일과 육아를 해줘서 이렇게 과제도 할 수 있는 것이고, 또 투자 공부를 시작한 것에 대해 반대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감사해야 하는데 말이다.
처음에는 엥? 갑자기 뜬금포 행복강의!!라고 생각했었고, 감사일기도 형식적으로 썼는데, 내가 힘든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는 힘이 감사로 부터 나온며 행복해야 투자도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 단순히 투자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나와 가족을 되돌아 보고 감사한 삶 속에서 행복함을 느끼는 투자자가 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