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시: 시장 진단
-> 현재 서울에서 기회를 주는 지역이 O급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같은 지역 안에서도 단지별로 상승 흐름이 다르다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2024년 상반기에 가격이 오르지 않았거나 덜 오른 단지는 안 좋은 것이 아니라 가격이 아직 덜 올랐다는 생각을하고 투자 기회로 보시면 좋습니다.

아직 앞마당을 만들지 못했던 2가지 구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아직 저렴한 단지들이 눈에 보여 좋았습니다.


2차시: 인구 및 생활권별 특징
-> 인구와 생활권 분석을 통해 지역의 대략적인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임장가기 전 그 지역의 모습을 사전에 알기 위함이지, 분석 결과가 투자로 직결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정답'이 아닌 '대략적인' 모습을 추측할 수 있다는 정도로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앞마당을 만들지 못했던 2가지 구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차시: 입지분석 (공급 전까지)
-> 지역 내 땅의 가치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직장, 학군, 교통, 환경 측면에서 많은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우리는 통계학자가 아니라 부동산 투자자라는 점입니다. 데이터 분석 결과가 '좋다', '덜 좋다'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요' 관점까지 들어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데이터 지표가 좋아도 '수요'까지 이어지지 않으면 의미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앞마당을 만드시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4차시: 입지분석- 공급
-> 강동구, 동대문구 등 서울 주요 지역 입주가 투자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공급은 전세가격에 영향을 미치기에 투자금과 직결되는 요소입니다. 단, 수도권은 공급보다 더 큰 영향을 주는 요소가 있습니다. 처음 들어보는 개념이 이기에 어려울 수 있지만, 서울 투자를 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할 개념입니다.

 

항상 궁금했었던 공급에 대해서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5차시: 가격
-> 지역 내 단지의 선호도와 가치를 분석하고 가격을 붙여 저평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얻어야 할 것은 강사가 단지의 가치와 가격을 분석하는 방법론입니다. 강사의 설명을 벤치마킹하여 여러분들이 가 본 지역에 적용해보세요. 꼭 투자하겠다는 마음으로 수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국 제일의 호재는 싸진 가격!


6차시: 시세트레킹
-> 실전 투자자들은 시세트래킹을 통해 어떻게 투자까지 이어졌는지 과거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복도식, 방2개, 비역세권 등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 내용을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 배우고 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는 가이드를 담고 있습니다.
 

시세트레킹 꼭 하자!!


댓글


평프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