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코크드림님의 3강 강의는 실제 투자 사례와 전세 세팅 방법 등을 자세히 알려주어 실전 적용 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단 느낌이 들었다.
앞마당을 이제 만들어가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실제 투자까지 이루어지는 시기가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강의에서 알려주신 팁을 잘 기억,기록해 두면 큰 자산으로 돌아올 것 같기도 하다.
특히, 내년 초 입주를 앞두고 있는 아파트를 전세 놓을 생각을 하고 있는 중에 전세 세팅 방법을 알려주시니 한줄기 큰 빛을 만난 것 같았다. 그리고 얼른 인근 부동산을 리스트업해서 연락을 돌리고, 주변 시세를 조사해 봐야겠다는 마음이 앞선다.
실전 투자 사례 중 죽전 지역 아파트를 소개하셨을 때는
지난 7월 실준반에서 첫 임장지인 수지구에서 둘러봤던 단지, 여기 괜찮다고 느꼈던 단지가 나와 내적 친밀감이 느껴지기도 하면서 한편으론, 월부 강사님들마다 언급한 '수지구'라는 지역에 대해 다시 한번 복기해 보는 시간이 필요하단 생각도 들었다.
당시엔 잘 느끼지 못했지만 수지 임장 후 다른 지역을 둘러보면서 나도 모르게 수지를 기준으로 비교하는 걸 보며 '오? 이런게 비교평가인가?' 싶기도 했다. 앞으로 앞마당이 늘어날수록 이런 비교평가의 범위가 더 넓어지겠다 싶은데, 그럴려면 꾸준히 임장-임보 작성을 해야겠지..
그리고 월부에 들어온지 몇 달 되지 않았지만 짧은 기간의 경험을 통해 투자 환경을 세팅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낀다.
나는 의지력이 약한 사람이라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지키는 것에서 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기 때문에 강제적으로 투자 환경 속에 나를 밀어넣는 과정이 필요하고,
월부가 내게 그런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는 것 같아 일단 여기 발을 들여놓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그 속에 적응해서 성과를 내는 건 내 몫이겠지만..)
어쨌든,
독강임투가 일상이 되는 삶을 만들고, 투자자로 성장하고 성과를 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다시 한 번 다짐하며 강의후기를 마친다..
댓글
프시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