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밍조이입니다 :) 신도시투자 기초반 1주차 수강후기입니다!
가장 먼저 신도시투자기초반을 수강하면서 ‘수도권에도 소액투자가 되나?’했던 의문을 “됩니다!!!!”하고 시원하게 답변해주셔서 될까?하며 사실은 안되지않을까?하는 의심을 날려주셨습니다..!
또, 그럼 구축투자를 해야하는데 “이런 구축에도 투자할 수 있나?”에 대한 답변도 가치있는 지역과 수요가 있는 단지라면 당연히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게됐네요..!
이렇게 저도 모르게 품고있던 의심(?)을 내려놓고 본격적으로 강의에 집중할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강의에서는 경기도(신도시) 투자 방법, 소액투자 방법, 비교평가 방법을 차례로 알려주셨는데요.
신도시 투자방법은 결국 가치있는 지역에서 수요가 있는 단지를 투자해야한다는 당연하지만 놓치고 있던 핵심부분을 콕 집어 설명해주셨습니다.
소액투자 방법을 들을 때는 무릎을 몇번이나 탁! 쳤던 기억이 나네요..! 더 싼 단지의 수요가 적어 매매가가 크게 오르지않을 때 조금 더 비싸더라고 더 많이 오를 단지를 선택해도 된다는 게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ㅎㅎ
비교평가 방법은 아주 명확해서 이해하기 쉬었는데요. 제가 지금껏 하던 것과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른 방법이라 어렵지 않게 적용할 수 있어 너무너무 즐겁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비교평가로 매수단지를 고르는 프로세스 중 그 단지가(혹은 생활권이) 싼건지 비싼건지는 어떻게 판단을 해야하는지(이미 싸다는 전제하에 그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것인지?) 조금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아쉬웠지만ㅠㅠ 복습과 고민을 통해 답을 찾아가봐야하는 부분까지 생겨 정답을 찾는 과정을 통해 배움이 늘어날 수 있을 것같아 즐거운 마음으로 해보고자합니다ㅎㅎ
마지막으로 개별과제까지 잊지않게 리마인드 해주시는 센스..!
3년 후 2027년의 나♡
3채 이상의 아파트를 가지고 있을 거고, 이제는 임장과 임보가 더이상 어렵지 않은 사람이 되어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투자생활이 처음보다 익숙해지면서 회사생활도 인간관계도 더 여유로워지고 즐거워져 있을게 틀림없다:)
2주마다 시세트레킹
앞마당을 꾸준히 늘리고, 지역별 10개이상의 단지들을 선별해서, 시세트레킹 100개 이상의 단지를 지켜보며, 매매와 전세의 매물갯수 증감까지 모두 챙겨보는 것이 더이상 어렵거나 시간이 오래걸리는 작업이 아닌 일상루틴이 되어있게 꾸준히 노력해야겠다.
시세트레킹 100개 이상의 단지들을 잘 돌보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행복하고 즐거운 투자자가 되어 있을 3년 후의 나야 조만간 만나자☆
PS. 주우이튜터님 보면볼수록 빠져드는 매력이 있으신듯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