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보도 섀퍼의 돈 - 보도 섀퍼
저자 및 출판사 : 에포케
읽은 날짜 : 2024. 1. 1 ~ 1. 7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돈 #신념 #책임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9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이 책의 저자 보도 섀퍼는 열 여섯의 나이에 독일에서 미국으로 건너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독일과 멕시코에서 법학을 전공했다. 대학을 마친 후에는 여러 기업에서 일하며 능력을 인정받고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부와 명성을 소유한 거부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로부터 부가 쌓이고 돈이 늘어나는 원리를 배운다.
이 책의 저자가 거부들을 만나고 그들만의 원칙, 신념을 이 책에서 소개하고, 뿐만아니라 저자가 부를 일구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지침들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내었다.
2. 인상에 깊었던 내용 및 본·깨·적
(p37) 당신의 생각하는 방식이 현재의 당신을 만들었다.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는 한 당신은 당신이 가고자 하는 곳에 절대 다다를 수 없다.
깨 - 나는 이런말은 믿는다. "5년전의 나의 결정과 행동들이 현재의 나를 만들었다. 현재의 내가 하는 결정과 행동들이 나의 5년 후에 모습을 만든다." 즉 내가 목표를 이루고자 한다면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어온 생각과 신념 행동 모든 것을 변화 시켜야 된다.
적 -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맞는 생각과 행동과 신념을 가져야 된다.
(p66) 결정의 시점에선 '할 것인지 말 것인지' 먼저 물어라. 거기에는 '왜'라는 질문도 포함되어 있다. 왜 그것을 해야 하는가? 그럴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는가? 이 시점에서 '어떻게'는 중요하지 않다. 그것은 나중 문제다.
깨 - 어떤 결정을 내릴때 사람들이 망설이는 이유는 어떻게 해야 할지다. 하지만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어떻게라는 질문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부를 일군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결정은 신속하게 하는 경향이 있다. 즉 결정에 시간을 끌기 보다는 그 결정에 따른 행동으로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나 또한 결정을 할때 많은 생각과 고민으로 시간만 버린 기억이 있다. 그렇게 고민과 생각 끝에 다다른 결정은 더 나은 결과를 초래하지는 않았다.
적 : 신속하게 결정을 한 다음 할 것인지 말 것인지에 대한 미련은 버리자.
(p71) 어제 내린 결정이 오늘을 만들고, 오늘 내린 결정이 미래를 만든다.
깨 - 나는 이 문구가 의미하는 바를 아주 좋아한다. 어제의 결정이 오늘의 나를 만들고, 오늘의 내가 미래의 나를 만든다는것. 즉 결정을 할때 과연 내가 목표하고자 하는 방향과 같은지 다른지를 판단을 한 후 결정을 해야 된다.
적 - 사소한 결정 하나하나가 모여 미래의 나를 만들기에 결정을 할 때 나의 목표에 도움이 되는 결정인지 해가 되는 결정인지 잘 판단 할 것.
(p81) "한 인간은 그가 읽은 책의 총합이다" 왜 책을 읽는 것이 중요할까? 우선 그곳이 곧 아이디어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아이디어야말로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재산이다. 책읽기가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우리의 수입이 우리가 책을 읽는 양에 비례해서 늘어나기 때문이다.
깨 - 나는 독서를 꾸준히 시작한지가 1년 정도가 되었다. 나는 독서를 하기전과 독서를 한 후에 나의 겉모습은 크게 바뀌지 않았지만, 나의 생각과 신념, 목표 등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한다. 독서는 한 사람의 성공스토리의 핵심 열쇠를 단돈 1만원 정도에 레버리지 할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이다. 다양한 자기개발서를 읽으면서 자연스레 성공한 사람들의 행동과 습관들을 알게 되었고, 그 행동과 습관을 벤치마킹하면 나 또한 그렇게 되리라고 믿는다.
적 - 우리의 수입이 우리가 읽은 책의 양에 비례한다. 매일 꾸준히 독서하기.
(p84) 자신감이 적은 사람은 언제나 위험을 피함으로써 자신을 보호한다. 하지만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아무 것도 갖지 못하며, 결국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아무 것도 갖지 못하며, 결국 아무 것도 아닌 사람이 되고 만다.
깨 - 나는 나 자신에게 물어 보았다. 아무 것도 아닌 사람이 될지, 아니면 내가 로망하는 모습의 사람이 될지. 결론은 정해져 있다고 생각한다. higt risk higt retune이란 말도 있지 않은가? 결국 내가 위험을 무릅쓰는 크기 만큼 보상 또한 비례한다고 생각한다.
적 - 두려움은 나의 앞길을 막는 돌덩이일 뿐이다.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있어서 위험을 두려워하지말고 맞서 싸우자!!
(p90) 절대 실수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사람밖에 없다.
깨 - 모든 사람들은 실수를 한다. 하지만 그 실수로 얻을 수 있는 영향은 막대하게 크다. 실패와 실수를 통해서만 단단한 뿌리를 내리는 나무가 되기 마련이다.
적 -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자. 행동하고, 실수하고, 배우자.
(p122) 성공한 사람들은 항상 '반드시 해야만 하는 상황'을 스스로 만들 줄 안다. 그들은 목표에 도달하기 전에는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깨 - 인간은 나약한 존재라고 생각한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무조건 할 수 밖에 없는 상황, 즉 나 자신을 그런 환경에 던져 넣어야 된다.
적 - 월부 환경안에서 목표를 이룰 때가지 환경의 이점을 레버리지 하자.
(p184) 우리가 갖고 있는 기대가 우리가 갖게 될 것을 결정한다.
깨 - 삶은 자신에게 많은 것을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준다. 나의 미래에 대한 기대가 클 수록 미래에 갖게 될 것들이 클 것이라고 믿는다.
적 - 나의 비전에 대해 기대를 갖도록 하자.
(p264) 실제로 투자자들에게 위기야말로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것이다. 투기자는 큰 위기가 닥치면 희생자로 전락하지만, 투자자는 더 부자가 된다.
깨 - 월부 강의를 들으면서 수없이 들었던 말인 것 같다. 위기가 곧 기회다 라는 말 처럼 위기란 그 현물을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말과 같다. 즉 더 이상 떨어질 것이 없는 물건을 사기에 오를 일만 남았다는 말이다. 평소에 꾸준히 준비하여 위기가 왔을때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투자자가 되자!!
적 - 위기에 더욱더 부자가 되는 준비된 투자자가 되자!
(p275) 투자자는 팔면서 돈을 버는 게 아니라 사면서 돈을 번다
깨 - 내가 싸게 사는 즉시 돈을 버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물건의 가치를 파악하고 가치 대비 가격이 싼 것을 판단하여 매수하자!!
적 - 비교평가로 가치대비 가격이 싼 물건을 구입하자.
3. 총평
: 자기개발서를 읽으면서 느끼는 점은 모두 비슷한 원리로 부를 일군다는 것이다. 결국 나의 미래는 내가 만들어가는 것이고 그 누구의 결정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독서 또한 책을 내가 많이 읽는다고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책에서 권유하는 행동을 취했을때만이 성공의 길로 들어선다. 책에서 꼭 벤치마킹 해야 될 점을 꼭 행동으로 옮겨서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데 날개가 되어줬으면 좋겠다.
4. 이 책을 읽은 후 행동으로 옮겨야 될 원씽
: 실수를 두려워 하지말고, 실수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자.
댓글
강요사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