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3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7억 능력 40일만에 만들조 촐랑]

  • 23.10.25


[본것]

  1. 손품과 발품으로 무엇을 파악하고 결과물을 남겨야 하는지
  2. 손품과 발품으로 수도권과 지방을 구분지어 확인해야할것
  3. 지방의 비교평가 방법과 우선하는것
  4. 비교평가후 나의 결정에 따른 실천 방향


[깨달은것]

  1. 나에게 현재 맞는 투자지에 대한 깨달음과 통찰
  2. 손품만으로 발품만으로 할수 없는것들이 있다는것
  3. 지방투자는 입지와 선호도를 두고 비교평가하는 방법으로 접근해야함
  4. 앞마당을 만들어 임보 작성이 되었다면, 나의 투자에 맞는곳을 꼽는게 중요


[적용할것]

  1. 학군지를 우선하는 지역과 아닌지역을 구분하여 임장시 중점적으로 보아야 할것 체크
  2. 지방투자시 행동순서대로 진행해본뒤 같은단지 및 동별단지별로 우선순위를 정하여 결과물 나타내기
  3. 생활권에 대한 순위 임보 반영 및 매물대상을 선정 반영하기
  4. 1등뽑기는 투자를 진행하든 안하든 무조건 해보고 투자 진행방향 결정하여 임보 마무리 작성



코크드림님을 처음본 것은 유튜브 였다.

"구해조 월부(?)"라는 딱한 처지에 놓인 사람들이 도움을 요청하는 채널(?)이었던것 같다.

처음에는 따뜻한 얘기나 진심어린 조언을 많이 하시는 너나위님 너바나님 사이에 있던 코크드림님은 존재감이 없이 느껴졌다.

여러번 채널을 보면서 코크드림님의 매력을 보았던것 같다. 진심어린 공감으로 현장에서 호소 표현이 더 많으신 두분과 달리 차분하게 현실적 이성적인 조언을 제일 많이 해주셨다.

(물론 너나위 너바나 두분이 조언을 못했다는건 아니다)


내마반 열중반 강의들을 들었을때, 코크드림님은 언제 만날수 있는거야? 라고 기다렸던듯 하다.

기대했던 코크드림님의 강의는 실준반 들으면서 지쳐 있는 3주차 강의때가 되야 만나볼수 있었다.

내가 느꼈던 매력 그대로 단백하게 중요 포인트 찝어주셔서 강의에 집중할수 있었고 시원시원한 입담의 강의를 맛보았던거 같다.


본인의 1호기에 대한 실수담을 얘기하면서 "이렇게 하지 말라는거예요", "망해서 사례로 보여드려요" 라고 하시는 부분에 오히려 감동을 받았던것 같다. (무엇인가의 실수를 인정하면서 자신있게 얘기할수 있는것은 같은 실수를 안한다는 의미와 같다.)

나도 실수할만한 1호기를 열심히 찾아야 겠다. 물론 그만큼의 더 좋은것을 찾기 위한 노력도 필요할꺼 같다.

하지만 리스크 없는 안전한 1호기를 하려면 임장부터 임보부터 해야겠지?


댓글


디카페인07
23. 10. 26. 01:34

후기 잘 읽고가요. 촐랑님은 일호기도 홈론일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