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1주차 강의때는 들으면서도 무슨말인지 아리송하고 이해 안가는것 투성이였는데 그래도 2주차 강의에는 경험이 생기니 듣는게 조금은 편해 졌습니다!

2주차엔 온라인으로 조모임도 참석하고 조원분들과 영상으로나마 인사드리고~~(엄청 긴장했었음!! ㅋㅎ)

다들 차분히 말씀도 잘하시고 본인의 생각들을 다양하게 말씀해 주셔서 잘 경청했습니다~
2주차 강의애선 양파링님께서 평촌과 수지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 양파링님께서도 이 지역을 투자하시면서 등기를 손에 쥐게 되셨을 때의 설레임과 기쁨이 정말 크셨다며  저희도 다 느끼셨음 좋겠다고~열변해 주셨어요^^ 평촌과 수지는 학군적인 면에서든 환경적인 면에거든 부동산을 몰라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이지만 그림의 떡같은 집이였던거 같아요, 그런데 지역별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우선순위가 다르고 평촌에선 선호학군에 따라 같은아파트에서도 집값이 차이가 나고 어떤곳은 학군+학원가+생활편의까지 고루 다 갖춰져야 높은 시세가 형성된다고, 길하나 차이에도 여러가지 조건이 달라지고 지역내에서도 1등지 2등지를 나누면서분석하고 마지막까지 가치를 따져서 비교하고! 리모델링과 재건축의 차이점 이라던지 그 단계를 알고 기다릴 수 있는지 많은 이야기를 듣고! 참~ 알수록 어려운데 재밋어지는 2주차 강의였습니다!

놀이터 방이라던지 조모임 방에서도 열씨미 하시고 서로에게 도움을 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환경의 힘이 참 대단하구나! (무섭구낭^^;;)느꼈고, 덕분에 저도 2주차 완강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