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 실전준비반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안녕하세요 투자자로 거듭나고픈 캐리입니다.
이제 조모임을 몇 번 하다 보니 이 때쯤이면 지치고 속도도 떨어지는게 느껴집니다.
특히 단지 분석이 너무 힘든 것 같아요.
목요일이 제출일인데 아직 시작도 못하고 있으니 문제가 심각하네요.
마음은 급하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끝내봐야죠.
3강 실전 투자 사례를 통해 1억 버는 방법 - 전세빼기부터 인테리어까지 [코크드림님]
코크드림님 강의를 떠올리면 항상 ‘그래서 뭐? 다른 대안 있어?’가 생각납니다.
월부에 오고 얼마 안되서 강의를 들을 때 그 말이 참 와 닿았거든요.
부동산에 대해선 전혀 모르다가 입문을 하게 되고 재밌긴 한데 투자는 너무 어려울 것만 같고 발전하지 않고
제자리걸음만 하는 제가 답답할 때도 많았어요. 그럴 때면 항상 이 말을 떠올렸던 것 같습니다.
저도 코크드림님처럼 지방에서 살고 있고 임장을 하려면 첫 새벽 기차를 타야 해요.
(이제 첫 차가 엄청 익숙해졌어요. ㅎㅎ)
하루만 다녀오기엔 차비도 만만치 않으니 거의 1박을 하는 편이고 찜질방을 이용하죠. (임장 전에 그 지역 찜질방을 검색하는 것도 루틴이 되었네요 ㅋㅋ)
찜질방에서 잠을 자고 아직 어둑어둑한 새벽에 근처 국밥집을 찾는 것도 이제 익숙해졌구요.
그래도 돌아다니는 걸 좋아하니 힘든 것만은 아니예요.
이번 강의에서 비교평가 파트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좋았던 건 매물임장 할 때 어떤 부분들을 봐야 하는지였어요.
저는 매물임장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서 항상 매물임장을 미뤄왔거든요.
지난 조모임에서는 조원분의 도움으로 매임을 따라갔었는데 뭘 봐야 할 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이번엔 정말 혼자서 해 보고 싶은데 특히 이번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수리비용도 대략 정리해 주셔서 매임을 할 때 그런 부분들을 체크하고 정리해 볼 수 있는 자료가 될 것 같아요.
강의 후반부에 코크드림님께서 ‘부자가 되려고 생각했던 건 아니다. 단지 노후준비만 하고 싶다는 마음이었다’ 라고 하셨는데 저도 그렇거든요. 딱 노후에 여유로울 정도만 되면 좋겠어요.
저와 남편의 여유로운 노후를 위해서 계속 전진하겠습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