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마기 강의를 들은 후 제가 거주하는 지역이 수도권이 아니라는 사실에 많이 놀랬습니다.
그래서 거주보유 분리로 최대한 수도권에 집을 마련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질문1) 생애최초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아서 주택을 구입 후 전세를 놓게 되면 제 집에 들어오는 세입자가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질문2) 만약의 질문 1번에서 세입자 전세자금 대출이 안 나온다면 제가 예산이 없어 <거주보유 분리>로 주택을 매수 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 같은데…(제가 직업 특성상 직장이 있는 지역 외의 다른 지역에서 거주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수도권이 아니더라고 제가 현재 거주하는 동네에 예산에 맞는 가장 좋은 아파트를 지금 매수한 후 종잣돈이 더 모이면 수도권 입지 좋은 곳으로 갈아타기를 한 후 <거주보유분리>를 실천하는 것이 맞을까요?
댓글
지금이 좋은 때님 안녕하세요. 최근에 대출규제가 일어나면서 혼란스러우시겠어요. 주담대를 받은 집에 세입자가 들어오게 되는 경우 현재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은행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꼭 은행에 전화해서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잔금을 치고 세입자를 받는 경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세입자가 살고 있는 집을 매수해도 되고 집주인을 전세입자로 만들면서도 투자용으로 주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매수하고자 하는 단지를 추린 다음에 부동산 많이 돌아다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금님 안녕하세요. 주담대가 있는집에 전세자금대출은 어려울수있습니다. 해당 부분이 근저당이 잡혀있는 부분이라, 대출상담을 통해 알아보시고 진행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번째 질문에 대해서는 어느 지역,어떤단지에 따라 다를수있을것 같습니다. 강의를 통해 보다 가치를 알아보는 부분을 고민해보시고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