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쉬운 환테크: 초보자도 절대 잃지 않는 달러, 엔화 투자법
젯셋캣

부동산 관련 업에서 일하면서 부동산 흐름에 대한 이해는 높여왔다고 자부한다. 하지만 머리가 커질 즈음부터 듣던 경기침체라는 단어는 30대가 되어도 귓가를 윙윙거리고 그 세월동안 보통 사람들의 월급은 이백만원대를 넘기기 어려웠다. 길게 말했지만 내 월급 쥐꼬리만하다는 거다.
또래에 비해 부동산 흐름을 알면 뭐하나. 잔고가 미약했고, 지금도 미약하다. 억소리나는 집값과 집값 상승폭은 나의 심리마저 위축되게 만들었다. 이렇게 소시민으로 늙어가야하나 싶은 때에 만난 것이 너나위님과 월부 유튜브. 강의를 들어야겠다고 일년을 매일같이 미루기만 하다가 소액으로도 접근할 수 있는 환테크에 대해 알게 되었다.
모든 투자가 큰 금액이 있다면 좋겠지만 나처럼 소소한 금액을 가진 직장인에게도 열려 있는 투자이다. 적은 금액을 잘게 쪼개 투자할수록 수익률이 올라가니 어떤 방면에서 보면 유리하다고도 볼 수 있다.
소액을 넣다보니 수익률이 조금 떨어지는 것이 눈에 보여도 크게 연연해하지 않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잿셋캣님의 강의는 요점만을 화면 설명과 함께 한다. 크게 어려운 내용 없이 투자를 설명하시기에 ‘이렇게 쉬운데 돈이 벌린다고? 내가 부지런히 환율 확인만 하면 되겠구나!’ 싶은 강의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환율이 계속해서 하락했을 때 응용할 수 있는 리스플릿 강의도 유용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나는 엔화에 투자하고 있는데 요며칠 떨어지는 엔화를 보면 큰 금액대의 투자자분들이 이 때 리스플릿을 쓸 수도 있겠구나 싶었다.
아직 한 챕터가 남아 완강은 못했지만 완강을 하고 난 후의 나는 지금과는 또 다른 내가 될 거라 생각한다. 부지런히 티끌을 모아 태산을 만드는 내가 되리라.
댓글
이윤이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