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신도시 선도지구 예정단지들이 가격과 가치에 미치는 영향이 궁금합니다

부천 상동 송내역 부근 같은생활권내 구축 반달선경(23평 복도식 915세대 3.9/2.7)과 한국아파트(24평 계단식 500세대 4.0/2.7)의 비교가 궁금합니다

부사장님 말로는 반달선경은 복도식으로 한국아파트보다 3-4천 정도가 저렴했는데 선도지구 동의율이 85프로가 넘고 주변이 열악해 선도지구가 될 확률이 높아지면 가격이 올랐다고 합니다

 

질문 1 ) 이럴 경우 비교평가가 궁금합니다

제 생각에는 반달선경과 한국아파트 입지,연식은 비슷한 상태라면, 계단형인 한국아파트가 더 비싸야 하는데 가격이 같다면 한국아파트가 저평가 되었다고 봐도 될까요?

 

질문 2) 부천 신도시에 선도지구 반영으로 가격이 오른 단지들이 위에 반달선경 말고도 많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제가 이번 달 이 지역에서 비교평가를 하려면 같은 연식,입지 단지들중에  선도지구 반영이 안 된 단지들을 저평가 되었다고 보는 게 맞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user-avatar
험블user-level-chip
24. 10. 25. 09:51

지니님 안녕하세요 :) 부천 상동에 있는 단지들을 비교하고 계시네요! 궁금해하시는 질문에 대해 제 생각을 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1) 반달선경과 한국은 복도식/계단식의 차이도 있지만 단순히 그 이유 하나만으로 어디가 더 비싸야 한다! 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임장하시면서 단지의 규모, 위치, 사는 사람들을 보면서 '나라면 어디가 더 살고 싶지?', '사람들은 어디에 더 살고 싶어할까?' 라는 생각으로 가치를 먼저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2) 현재 부천은 선도지구 선정으로 인해 호가가 오른 단지들이 꽤나 많더라구요. 선도지구는 호재 중 하나인 것은 분명합니다만, 선도지구 여부로 저평가를 판단하기 보다는 먼저 단지 자체가 가진 가치를 알고 그 이후에 호재의 영역은 +@ 정도로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지니님 늘 응원하겠습니다! 빠이팅!

user-avatar
지니님user-level-chip
24. 10. 25. 09:54

답변 감사합니다 2)답변에서 선도지구 선정이 되면 호재가 될수 있지만 선도지고 선정전에 가격이 반영된것을 +@로 봐도 될까요? 선도지구가 확정이 되면 +@가 맞지만 될지 안될지 모르는데 반영이 된건 어떻게 봐야 할까요?

user-avatar
시소입니다user-level-chip
24. 10. 25. 16:02

지니님 안녕하세요, 신도시 앞마당을 만드면서 답을 찾아가시는과정 응원드립니다!! 계단식이 더 좋은데 비슷한 환경에서 가격이 왜 복도식과 같지? 라는 생각을 가지시는 것이 너무나 좋은 생각의 흐름 같아요! 다만 부동산은 부동산은 흑과 백의 논리로 가격이 정해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특히, 구축의 경우 어떤 단지에 리모델링 이슈, 재건축 이슈들이 먼저 화두가 되면 가치가 더 높지 않은 단지에도 기대심리가 반영이되어 가격이 올라가 있는 경우들이 존재합니다! 이에, 지니님이 만약에 내가 거주한다면? 혹은 내가 아이를 키우는 환경을 선택해야한다면? 어느 단지가 더 나을까? 실제 거주하시는 분들은 선도지구의 영향으로 집을 선택하시기보다 거주하기 더 편리한 환경을 고려하시기 때문입니다! 투자 기준을 찾아가시는 지니님의 과정 응원하겠습니다 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