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서구 관련 생활권 질문 드립니다
저는 강서구 임장중인데요
강서구의 생활권을 크게 방화, 마곡, 화곡, 가양+등촌+염창 이렇게 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그중 가양+등촌+염창도 생활권을 나눠보려고 했으나 가양은 한강의 장점, 등촌은 발산,마곡상권에 가까운 장점, 염창은 민간아파트,목동학원리딩 장점으로 3개의 생활권이 장단점이 골고루 있습니다 이럴때 생활권 구분보다 단지대 단지, 매물대 매물로 저평가 단지를 고르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제가 좀 더 뽀족하게 생활권 구분을 한뒤 저평가 단지를 찾아야 할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지니님 안녕하세요 ^^ 생활권을 나눠보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사람들이 그 생활권을 왜 좋아하는지 생각해 본다면, 그 지역의 핵심 선호요인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핵심 선호 요인을 기반으로 단지 선호도도 파악 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생활권 우선 순위를 파악하고 단지 우선순위도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지니님 안녕하세요, 생활권과 / 단지간의 구분의 필요성에 대하여 궁금하신 것 같아요 :) 생활권을 왜 나눠야 할까?에 대해서 저도 처음 궁금했었는데요! 내가 거주하는 환경내에서 누릴수 있는 입지와 요소들이 결국 가격과 연결되곤 합니다. 생활권을 나눠서 보는 이유를 설명드려보자면. 첫 째. 사람들이 선호하는 생활권 부터 집중하여 임장을 하고 매물을 보며 내가 할 수 있는 것중 가장 좋은 물건을 찾아내기 위함입니다. 둘째. 비교평가를 할 때 도시별 우선순위를 판단하기 위함.입니다. 최종적인 투자 과정에 있어서는 각 생활권 내에서도 여러단지들의 위상이 다르기 때문에 단지 vs 단지를 통해 파악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이유로 생활권에 대한 구분을 통해 앞마당이 늘어났을 때 위상에 대한 큰 틀에서의 비교감을 잡아가셨으면 합니다.
생활권과 비교평가에 대해 아래 두분께서 잘 설명주신 것 같아요^^ 생활권은 편의상 나누는 것이지 생활권이 좋다해서 그 안에 모든 단지가 좋은 건 아니니까요~ 염창동 보다 마곡동이 좋지만 그렇다고해서 마곡우림필유가 이편한세상염창보다 좋은건 아닌것처럼요! 결국 단지대단지로 들어가서 비교평가 하심 될 것 같습니다^^ 오날도 파이팅하세요 지니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