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냉정과열정사이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렸던 너나위님 강의 듣고, 후기 작성합니다:)
① ‘잃지 않는 투자’를 하는 것이 핵심

투자를 실제 진행하기에 앞서서 내가 위험한 것에 투자하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 질문을 던져보겠습니다.
-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서는 1) 저평가 판단하기 2) 투자 후 대응 액션을 마련하기
② 저평가 판단하기 : 절대적 저평가 vs. 상대적 저평가
- 가치 - 가격의 불균형에서 기회가 있다! 라는 말씀이 참 와닿았습니다.
- 이 불균형을 발견하는 것이 저평가를 판단하는 것인데요, 투자 고수가 되기 위해서 상대적 저평가를 판단할 줄 알아야 합니다.
- 내가 가진 돈으로 살 수 있는 것들 중에서 더 좋은데 가격이 저렴한 것을 고르는 것이 상대적 저평가를 판단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가치를 먼저 파악해야 하고 현재의 가격이 어떠한지 알아야 합니다.
- 결국, 많이 아는 사람이 상대적 저평가를 잘 판단할 수 있는데, 앞마당을 많이 만드는 사람이 이기는 싸움 같습니다.
- 너나위님 말씀대로, 내 돈으로 살 수 있는 지역들을 집중하여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서 실제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핵심적일 것 같습니다:)

③ 투자의 로드맵 : 소액투자
- 실제 내가 가야 하는 방향성을 다주택자 투자 케이스를 통해 실제적으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 투자금이 소액인 경우, 가치 있는 물건 보다는 투자금 규모와 가격에 집중하면서 다주택자로 성장하는 로드맵을 보면서, 체력과 시간을 갈아넣어야하고 내가 하고 있는 것이 맞구나 란 확신이 들었습니다.
- 너나위님이 쉽지 않은 길이라며 알고 가야 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 그 길을 묵묵히 걸어가는 스스로에게 칭찬과 격려를 해주고 싶었습니다.
- 이번 달도, 다음 달도, 그 다음 달도.. 투자를 실제 하는 그 날까지 꾸준히 앞마당을 늘려가면서
내가 가진 투자금 안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