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62기 58조 행복은 지금여기에]

  • 24.10.28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나는 지금 투자할 수 있을까, 현재 나의 상태와 현재 시장의 상태는?

 

知彼知己  百戰不殆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너나위님의 4주차 강의의 시작부터 핵심에 허를 찔린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전준비반을 시작하고 수많은(?) 허들을 넘기 위해 밤을 새고 잠을 줄여가며 강의를 듣고 완료하기 바쁘게 과제를 수행하고 있었는데…. 저는 모르는 것이 더 많고 점점 흐릿해져 가는 제 시야로는 부자의 그릇을 만들기엔 내 그릇이 얼마나 하찮은가….. 낙담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 더디게 가더라도 천천히 묵묵히 포기하지 말자! 그렇게 위로하면서 조장님을 비롯하여 많은분들께 응원을 받으며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강의 내용에서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역량들  (높은 투자 이해도, 확고한 투자 기준/행동, 종잣돈, 안정적 환경)은  투자 공부를 늦게 시작한 만큼 가장 절실하게 와 닿는 부분이었습니다. 

 

 잃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설명할 수 있고, 최고 수준의 투자를 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는 어떤 투자를 하는지 알고 설명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확고한 투자 기준과 행동에는 어떤 것에 투자할지, 투자 과정에서 무엇을 어떻게 할 지 아는가?  투자 이후 어떻게 대처 할 것인가?  

종잣돈은 내가 하는 투자에 적합한 현금을 가지고 있는가 혹은 소득의 40% 이상 저축이 가능한가.

회사와 가정 환경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향후 5년 이상 근로 소득을 발생 시킬 수 있는 지, 평일 2시간, 주말 10시간을 투자 공부에 투입할 수 있는가.

 

이러한 조건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선 현재의 나를 완전히 갈아 엎어야 할 것 !!! 만 같습니다.

두렵지만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예전의 모습과는 달라져야 하겠지요

 

“한 번을 하라는 거예요, 딱 한 번을 

여러분들이 힘들고 피곤하고 상황이 안 좋은 거를  너무 잘 아는데 그 한 번을 못 넘으면 계속 똑같을 거예요. 

유능감을 느꼈으면 좋겠어요. 

회사를 다닐 때 매일 똑같이 멈춰있는 듯한 답답함이 아닌 

“나도 잘 해낼 수 있구나” 여러분이 느끼셨으면 좋겠어요."

 

너나위님의 생생한 경험으로 이뤄진 투자 과정들을 말씀하실 때 찐으로 경험해 본 사람만이 품어내는 아우라가 느껴졌습니다.   진정성!!

이번 강의를 통해 앞으로 투자자로서 필요한 역량들을  꾸준히 노력해서 갖추겠습니다. 

앞으로 6개월 이내에 저에게 맞는 투자처를 찾아서 아주 좋은 물건을 비싸지 않게 사서 저에게 온 기회가 기회인 줄 알도록 하겠습니다. 아는 지역을 지금보다 3개 지역을 더 만들어 가겠습니다.

6개월 동안 꾸준히 아는 지역을 넓혀 가다 보면    언젠가 어떤 곳이 될 진 몰라도 너나위님을 꼭 만나서 반갑게 W인사로 맞이하게 될 날도 오겠지요~^^

 

좋은 강의 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행복은지금여기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