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강의는 제주바다님의 강의로 신도시중 더 좋아질 이 지역들에 대해 투자자의 관점으로 더 구체적으로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의 시작에 앞서 신투기를 듣고 있는 우리들의 힘듦과 어려움을 보듬어주시면서 따뜻하게 위로해 주시고 앞으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해나가야 하는지를 알려주셔서 힘이 나는 시간이었습니다.
3주차에 접어들면서 강의와 과제에 완전히 집중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어쩌면 임보 작성을 완료할 수 없을지도 모르겠다는 부정적인 생각들로 혼란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던 저에게는 제주바다님이 제시해주신 부정적인 감점을 몰아내고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행동하는 방법 3가지가 명약같은 처방이었습니다.
내가 원하는 자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예전처럼 살아서는 도저히 이룰 수 없는 금액입니다. 지금과는 다른 삶을 살고 싶어서 선택한 일이니 온전히 강의나 임장에 집중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더라도 할 수 있는 만큼만이라도 계속 해나가야 한다는걸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기존 앞마당 시세트레킹으로 전세매물이 줄어들면서 전세가가 상승하는 지역이 눈에 보였는데 1등 2등 생활권만 시세트레킹을 하고 전수조사는 하지 못했었습니다. 분명 그전 강의에서도 시세트레킹으로 전세가가 올라 붙는 지역은 전수조사를 하라고 들은 것 같은데..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모든 단지 전수조사후 투자금내에 들어오는 단지들중 저평가 되어 있는 단지들은 매물확인 및 매물털기까지 실행해 봐야겠습니다.
매월 말 시세트레킹과 전수조사 꼭!꼭!꼭!
댓글
코코안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