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실전준비반 49기 맨투비)

23.10.29

1강,2강,3강에 거쳐 4강을 들으면서 가장 느꼈던 것은..."실행"해야해..였다.


이번 강의에서는 물론 내용적인 부분도 너무 배울 것이 많았고 반성도 많이 되었지만...그냥...내 정신 교육을 시켜주는 너나위님의 진심어린 한마디 한마디...가 가장 내 마음에 와닿는다...


지방에 살면서 심지어 대구 옆 아주 작은 왜관이라는 곳에 살면서 투자를 해야겠다고 생각한건...너나위님 말씀대로 멈춰있었고..그게 싫었다. 회사 내에서 비교적 어린 나이에 내가 원하던 직급까지 올라가니....목표의식이 사라졌다. 그래서 작년과 올해 너무 힘들었고, 대구 분양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다시 살아나면서 월부를 알게되었다. 그리고 2032년 어떻게하면 저 대구 분양아파트를 이용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에 내마반부터 수강을 시작으로 열기, 지기반을 들었으나....회사 내에서의 목표의식 마져 사라진 나는 회사일도 재미없는데...옮길까...? 와이프도 안정이 안되었는데..? 이런 저런 핑계로 임장을 미루고미루고...해야한다는 걸 인지하면서 움직이지 않는 내가 참....답답했다...멈춰있는 내가 답답했다...너나위님 덕분에 느리지만 하나 하나 늘려나가야겠다!


와이프의 비정기적인 출근으로 인한 모든 주말은 육아였고, 와이프가 평일 출근하는 날의 저녁 또한 육아..그로 인한 임장을 가지 않는 나만의 그럴싸한 별명들...24년 입주아파트로 인한 묶인 돈..으로 조금씩 미루고 있던 임장들에 대한,,

24년 입주 아파트에 전세놓는 것이 해결되고, 또 돈을 모으려면 적어도 26년에는 투자가 가능할 거 같은데...24년되면 가열차게 시작해보자..!! 와이프가 조금 더 안정된 곳으로 옮기면 시작해보자!!라는 다음을 기약하는 다짐들...에 대한 나의 반성의 시간이였다.


강의를 들으면서 조금은 생각이 바뀐 것은 제대로된 분위기임장인지는 모르겠지만..2~3달쨰 멈추어 있는 대구 달서구 임장을 퇴근하고 와이프 쉬는 날에는 3~4시간이라도 다시 단지 임장으로 이어나가야겠다가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 내가 분위기 임장에 대한 코맨트나 초보적인 입지분석 조차 해 놓지 않았더라면 분위기 임장..새로 했었어야겠지...라는 생각에 주우이님께 감사드린다!!


내가 멈추어 있는 것, 성장하지 않고 있는 것....다시 움직여보자 맨투비!!


개인적으로 내마반, 열기, 지기반을 들으면서 답답했었던...임장, 임보, 투자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등을 실준반에서 많이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자모님, 밥잘알님, 코크님 그리고 너나위님...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맨투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