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62기 57조 레몬]

  • 24.10.29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지난달 열반스쿨기초반 마치고 이번달 실준반하면서 초반에는 처음 가는 임장에 설레기도하고 긴장도 됬었고, 시세지도 하면서는 처음으로 과제하는데 벽을 느껴서 마음이 좀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임장 두번만에 발에 통증이 심해져 이후엔 처음의 투지가 많이 사그라든 것 같아요.

그리고 지난주부터는 일이 힘들어지면서 피곤하고, 개인적인 일까지 겹치면서 강의 듣는 것도 지지부진했습니다.

그러던 중 4주차 너나위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이전 주차보다 늦게 말이죠.

강의 내용은 말할 것 없이 좋았습니다. 다만 돌아서면 기억이 안나는게 문제이지요.

강의보다 더 좋았던 것은 너나위님의 진심이 강의속에서 그대로 묻어난다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강사님들도 마찬가지였지만 너나위님은 특유의 솔직하고 단도직입적인 말투로 따뜻한 직언을 해주시니 마음에 더 와 닿았던 것 같습니다.

 

4주차 강의에서는 실전투자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을 다루었는데요,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해야 할 일들, 저평가의 개념, 특징, 비교평가하는 방법, 다주택자가 되기 위해 해야 할 것들이 그 내용이었습니다.

이 중 비교평가하는 법이 항상 어려웠는데요, 이번 강의를 통해 좀 더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내가 지금 뭘하고 있는지, 그리고 뭘 더 해야하는지 헤매고 있었는데 4강을 마친 지금  내가 가장  해야겠다고 느끼는 것은 투자할 만 한 지역의 시세를 먼저 정리하고 시세 트래킹을 하는 것, 그리고 비교평가를 위해 가치평가하고 순위 매기는  것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날카롭지만 따뜻한 인사이트를 주신 너나위님께 감사의 인사를 남깁니다.


댓글


부동산덕후되기
24. 10. 29. 23:39

잘읽었어욧 상큼한 레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