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강 강의 후기[실전준비반 47기 83조 땡똥]

  • 23.10.29

안녕하세요. 실준47기 83조 땡똥입니다.


2주 연속 가족 행사 및 일 때문에 주말에 임장을 나가지 않고 강의, 독서, 임보를 했더니 늘어지는 제 모습을 보며 내가 이래도 되나 싶어 초조했습니다.


4주차 강의를 마무리하고 다시 정신 차려 열심히 하고자 합니다.


너나위님 강의를 듣고 잃지 않는 투자의 개념, 최고 수준의 투자를 한다는 것, 어떤 것에 투자해야 하며 투자 후 시나리오에 관해 공부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잃지 않는 투자.]

지금껏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게 투자의 모든 것으로 생각했는데,

덜 벌더라고 덜 위험한 투자의 개념을 염두에 두지 않았음을 깨달았습니다.

투자란 단기 급등으로 차익을 챙기는 것이 아니라 변동성이 있음을 이해하고 망하지 않고 이 바닥에서 살아남는 것임을 다시 한번 새겼습니다.


싸게 사는 것!! 저평가와 비교 평가라는 개념을 반복하여 들어와서 이제는 익숙하다고 생각했지만,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에 대해 다시 한번 설명을 듣고 내가 용어만 익숙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역 내, 지역 간 비교를 통해 좋은 데 가격이 같은 것, 혹은 비슷한데 싼 곳을 찾아내는 상대적 저평가의 길로 가야하는 것을 다시 마음속에 정리하였고, 전문적인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상대적 가치를 이해하고, 비교 평가를 통해 투자 해야 한다는 말!! 결국에는 현장을 다니며 앞마당을 늘리는 실력자가 돼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시장이 어떤 상황인지 살펴보았고, 잠정적으로 가치 투자자가 목표인 저에게 수도권에 시간이 있으며, 종잣돈을 불리기 위해 지방에서 소액으로 투자해야겠다는 방향성을 다시 제시해 줬습니다.


(너나위님의 마지막 힘들다. 의 의미가 정말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발전 없는.. 변하지 않는 내 모습에서 정말 힘들고 슬럼프가 오는 것 같습니다. 일상에 안주한 우물 안 개구리처럼 살다가 10년 만에 새로운 분야를 배우니 하루하루가 너무 잘 갑니다. 정신적으로 힘든 줄(?) 모르겠네요. 열심히 해서 좋은 결실을 보겠습니다. ^^)


bm

잃지 않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일(가격 리스트)을 찾아보고 지금껏 해 왔듯이 임장, 임보를 꾸준히 실천하고 앞마당(실력)을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땡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