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재테크기초반 3기 계좌쪼개고 카드4개 만들조_켈리의꿈]재테크기초반 1강 오프강의 후기

24.11.02

가장 빠르게 1억 만드는 시스템, 재테크 기초반

오프강의에 성공했다는 기쁨, 무엇보다 너무나 뵙고 싶은 너나위님을 뵐수 있다는 설레임으로 일주일을 아주 행복하게 기다렸다. 50대들에게 서울에 좋은 자산 2개(or 3개)만 잘 한다면,,,지금도 늦은 것이 아니며, 행복한 노후준비를 마칠 수 있다라고 하신 너나위님의 진심이 너무나 와 닿아서 한번 해 보자! 하며 시작한 월부에 입문 한지 사계절이 지나고 나서야 드디어 뵙고 싶다는 바램이 현실로!! 너무 큰 에너지를 얻고 돌아온 귀한 시간이었다. 

 

무엇에든 열심이시고 진심인 줄 알았지만, 10시간의 강행군…앉아서 받기만 하는 우리도 너무 힘든데 계속 서서 강의해 주신 너나위님이 진짜 찐이시구나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앉아있는게 계속 죄송한….

 

몇달전 재테크 기초반이 생겼을때, 나는 마음속으로 저 강의는 수강하지 않겠다 라고 저항했다. 내가 자본주의를 잘 이해하고 돈을 모으고 관리하는 능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왠지 나이 오십이 넘어서 이런 강의를 듣는 다는 게 부끄럽기도 하고, 사회초년생들에게 맞춰진 강의라는 선입견이 있기도 했고…내가 통장을 쪼갠다고? 보험도 한번 손 봤으니까, IRP는 들어야 한다고 어디선가 들었는데 연말정산을 위해 이제 와서 내가 뭘해야 하나??등등 (강의에서 강조하신 지적해주신 것처럼) 나는 나를 중심으로 당위성을 따지고 있었다. 

아너스 혜택도 있고, 이제 막 성인이 된 아들에게 권하기 전에 내가 먼저 듣는게 좋겠다해서 신청했는데…..그냥 강의 내내 부끄러웠다. 대학졸업하고 한번도 쉬지 않고 열심히 직장생활 해 왔는데, 왜이렇게 금융문맹인처럼 살아온걸까?

 

월부 강의는 투자를 배울 수 있는 강의이기도 하지만, 삶에 대해 진지하게 들여다 볼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한다는 걸 매 강의에서 느꼈다. 특히나 이번 재테크 기초반 1강 강의는………… 내가 부모님께 경제적 지원을 받은 어린 시절, 학창시절, 독립하고 결혼해서 아이낳고 키우며 살아온 지금까지….강의내용과 내 삶을 대입해 보는 시간이었다. 

강의가 연령대마다 참 다르게 와 닿을 수 있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다. 

직장맘으로 사는 이유는 아이가 원하는 거 다 해주고… 원하지 않아도 더 해주고….그러려고 이렇게 열심히 일하는 거지 하며…이런 나의 생각과 태도가 나의 노후만 위협하는 게 아니라 내가 아이의 미래까지도 영향을 주고 있겠구나 생각하니 가슴이 쿵 내려앉았다. 

 

나는 이제 강의를 통해 아는 것에만 그치면 안된다. 하는 것까지 해 나가는 사람이 되야 된다. 과거가 어쨋든 그런 경험이 무엇이 패인인지 올바르게 인식하고 같은 실수는 하지 않을 것이며 배워서 하나씩 조급하지 않게 해나가면 잘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인생 아~~~주 길다. 너나위님 말씀대로 나이가 들수록 안 하던 짓 해보는 거 중요하다. 변화를 시도하는 에너지에서 행복을 찾고 조금씩 변화하고 시도하는 점을 찍어가면 어느새 내가 원하고 바라는 현재를 살 뿐 아니라 미래에도 닿지 않을까? 

 

어느 순간 삶을 멈추는 게 아니라 닳아 없어지는 거라는 말이 맞다.

‘부’라는 성공을 이루시고도 너나위님이 원하는 일들을 즐겁게, 그 일들이 때로는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해도 좋아하는 일 웃으며 하신다는 그 말씀이 너무 멋졌다. 

 

나에게 적용할 점

  1. 신용카드1장(투자예비비_마이너스대출통장 유지를 위해_주유만_그리고 바로 선납하는 방식으로) 남기고 다 자르기
  2. 통장 쪼개기
  3. 2강 듣고 연금저축 가입하기
  4. (교안)나는 주식투자 성향을 1도 가지고 있지 않았다. (보유주식 정리방법 고민해보기_너나위님이 국장탈출은 지능순이다라는 말이 왜 계속 맴돌지?ㅎ_극 F지만, 부동산투자 성향에 해당하는 게 많았다. (계획대로 꾸준히 앞마당 늘려서 서울에 반드시 1호기 투자한다. )
  5. 추천도서 4권 11월 완독하기 

너나위님~~강의 너무 감사드립니다.  건강 관리 잘하셔서~~앞으로 저희 아이들 세대에까지도 선한 영향력 주세요!! 벌써 여러 강의를 통하여, 그리고 방송을 통하여 정원사의 마음으로 저희에게 월부's ‘부자의 언어’를 선물해주고 계십니다. 그 말씀들로 엮겨있는 한권의 책이 어느날 저희에게 올 것 같아요!! 

 

오프강의 처음이었는데, 여러가지 안내 친절히 도와주신 올리브님께도 감사합니다.!!


댓글


함께하는가치
24.11.02 23:12

켈리의꿈님 11월 강의수강도 화이팅입니다 :) 🩵

달림레빗
24.11.03 09:21

켈리님~~ 목표 완수 응원합니다💙💙함께 으쌰으쌰!

지소시
24.11.12 19:30

켈리님 너무 진심어린 강의 후기 잘 보았습니다. 하는것 까지 해 나가는 사람 저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켈리님도 화이팅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