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조장으로 월부에서 성장하기


조장으로 월부에서 성장하기




안녕하세요. 디카페인07 입니다.


23년 7월을 시작으로

내집마련 기초반(내마반), 열반 스쿨 기초반(열기), 실전 준비반(실준)

총 3개 강의를 들었습니다.


모든 강의에 조장을 지원했고

운 좋게 모든 강의에서 조장을 하게 되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조장 지원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장 생활로 얻은 것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



내가 조장을 하는 이유


제가 조장을 하는 이유는 결국 투자를 위해서입니다


불안한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월부에서 돈과 시간을 투자가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제 의지력은 그렇게 대단하지 않았습니다. 회사에 급한 일이 생겨 야근하다 보면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고 막상 일이 끝나면 보상 심리로 야식을 먹으며 TV 시청을 했습니다. 투자를 위해 해야만 하는 중요한 일을 하지 않은 겁니다.


조장은 이런 저에게 지속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좋은 수단이었습니다. 조원 분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싶어 빠르게 수업을 수강하고 과제를 제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너무 바쁘고 피곤할 때면 적어도 마감 기간까지 제출하기 위해 새벽에도 과제를 했습니다.


월급쟁이 투자자로 생활하다 보면 회사일로 인하여 반드시 힘든 시기를 만나는 거 같습니다. 저는 조장이라는 환경을 활용해 멈추지 않고 조금씩 월급쟁이 투자자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조장이니까 완료주의 보다는 완벽주의


저는 모든 강의가 첫 수강이고 투자 경험도 없다 보니 튜터님과 선배님들처럼 좋은 인사이트를 주기는 어려웠습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조원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 과제 작성 시 필요한 내용과 자료 그리고 제 생각을 정리해 공유했습니다. 덕분에 강의 내용을 복습하고 과제 의도를 파악하려고 노력했고 몇배는 몰입해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완벽주의라고 적었지만 완벽한 결과를 보여준다는 의미보다는 조원들을 도와주기 위해 노력하고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해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면 지금보다 성장한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계속 이어진다


수업이 끝나도 함께한 조원분들과 관계가 유지되는 경우가 많았고 다른 조장 분들과도 만날 수 있어 그 수는 늘어납니다. 덕분에 배울 점이 많고 열정적인 동료를 더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이렇게 만난 분들과 주기적으로 독서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적어도 월 두 권의 책을 읽도록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수업이 끝난 이후에도 스터디를 만들어 남은 수강 기간 동안 강의 내용을 정리하기도 합니다.


조장을 하면서 얻은 동료들은 강의가 끝난 이후에도 제 투자 공부에 환경을 만들어 줬습니다.





마치며, 하지만 조장은 쉽지 않습니다


조장은 어렵습니다. 내 수업 듣기도 바쁘지만 처음 만난 분들과 어색하지 않게 대화를 해야 하고 조원분들의 수업과 과제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조장을 하는 시간에 내 공부를 더하는 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환경은 제게 책임감을 주며 수업을 중도 포기하지 않게 하고 보다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조원 분들과 보다 깊은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되어 그 과정 속에서 배우는 점도 많습니다.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덕분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고 튜터님과의 만남과 같은 혜택들이 앞으로의 투자공부에 더 큰 원동력을 만들어 주는거 같습니다.



[열기 66기 디카페인07] 나도 멋진 투자자가 되고 싶다 - 빈쓰님, 망구99님 튜터님과의 만남 후기 




조장을 지원하시기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내가 잘할 수 있을까? 힘만 들고 얻어 가는 게 없으면 어떡하지?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조장이니까 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게 되고, 얻어 갈 수 있을지 생각하기 보다는 조장이라는 환경과 혜택들을 통해 어떻게 하면 많은 걸 얻어 갈 수 있을지 고민해 보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내마반 36기에서 만난 "7ㅣ억해 1등은 우리조"

열기 66기에서 만난 "48조"

실준에서 만난 "4방8방 임장다니조"


그리고 함께한 반장님들과 다른 조장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남기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