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22기 20조부쟈된다소문이 쟈쟈하조_마른향내나는풀잎] 5강후기

  • 24.11.08

 

안녕하세요!

지투실전에서 성장했다 소문이 쟈쟈한 마른향내나는풀잎입니다. 

10월 한달, 우여곡절 끝에 아쉽게도 지투실전 반은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대망의 마스터님의 질의응답강의로 마무리하며 

'내가 모르던 것은 무엇인가?

안다고 착각했던 것은 무엇인가?

알고있지만 행동하지 않은것?

은 무엇인지를 남겨보며

나의 에고에서 벗어나 성장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삼으려고 합니다. 


# 내가 모르는것

양적으로 투입하면 두려움이 없어집니다.

충실하게 할때 확신이 듭니다. 

 앞마당이나 투자에 대한 확신은 어느레벨에 올라가야 생기는 걸까란 의문이 생길때가 있었습니다. 

안개가 낀것처럼 의문투성인채로 임장을 하고 막막한채로 앞마당이 마무리가 될때도 있었습니다. 

그것은 내가 초보이기도 해서 이지만, 초보라는 핑계를대며 스스로 물러선게 아닌가 싶습니다. 

모를때는 한번더 가보고, 한번더 전화해보고, 물음표가 느낌표가 될때까지 양적인 시간과 노력을 투여하지 않았다는 반성을 하게되었습니다. 

 

BM : 임보와 임장에서 물음표를 기록하고 느낌표로 만든다. (임장을 통해서 궁금증을 해결한다.)

 

# 안다고 착각한것

투자기준은  고려가 아니라 지키라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강의에서 모든 튜터님들이 투자하면서 지키고 있는 투자원칙, 저환수원리는 

아마 월부생활 하는동안 내내 들었던 단어입니다. 그런데 요즘 매임을 하면서 싼가격에 나온 저층 물건에 혹해 

‘저층 물건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지 않을까?, 싸서 좋은데,,’란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씩 괜찮아지면 무엇을 지킬수 있을까요? 시작하면서부터 리스크를 만들 필요가 있을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보자일수록 모험보다는 안전한 투자가 우선이라는 말을 새기겠습니다. 

 

#행동하지 않은것

예전 습관대로 답습하면 안됩니다. 

초보를 벗어나 강의를 수강할수록 매달 원씽을 정하고 노력하면 다른 부분들이 부족해지거나 소홀해짐을 느낄수 있습니다. 지투실전에서 원씽은 전임과 매임이었는데요.. 자주 임장을 가고 전임하다보니 당연히 덜중요해 보이는 독서할 시간을 내기가 힘들었던 것입니다.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려면 예전과 비슷한 강도가 아니라 더 강도높은 루틴이 있어야 더 선명한 앞마당, 더 나은 1,2호기를 만들수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하루하루가 어떻게 지났는지, 눈코 뜰새없이 바빴지만 괴롭지만은 않았던 한달이었습니다. 

그것은 분명 해야만 하는 환경 속에서 내가 할일을 해나가고 있다는 뿌듯함이었을 겁니다. 

또한 잘할 수 있다, 이렇게 해보세요 라고 응원해주는 쟈부쟈 튜터님과 조원님들이 있었기 때문임을 압니다.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무엇을 해야하는지 어떤 마음으로 해야하는지에 대하여 방향을 잡게 해주신 

마스터멘토님께 감사합니다. 

그리고 모든 운영진분들께도 감사합니다. 

 

 

 


댓글


마른향내나는풀잎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