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 지출 종류별로 목표 금액 정하기
& 2단계 : 각 항목별 통장 계좌를 정하고 연결할 체크카드 발급하기
나름대로 기존에 월급 관리하던 것이 있어서, 그것을 토대로 강의 내용에 맞춰서 다시 세팅하였다. 기존에는 고정 지출과 변동 지출로 나눠서 생활했었는데, 이때는 고정 지출을 전부 빼고 내 생활비를 측정했었다. 이번에는 너나위님 강의 대로 다시 지출 종류를 나누고 통장을 나눠서 분배하였다.
저축의 경우 50퍼가 되지 않는 상황이지만, 학자금 이자 및 원금을 현재 갚고 있는 상황이라 내 수준에서 가능한 저축 금액으로 조절하였다. 교육비 통장을 학자금 갚는 용으로 지정하였다.
3단계 : 체크카드에 용도를 네임펜으로 써주고 인증샷 남기기
활동비 카드는 기존에 메인으로 쓰던 카드를 활용했다. 생활비 통장의 경우 새로운 기존의 체크 카드 활용, 탕진 통장은 계좌만 있던 상황이기 때문에, 카드만 새로 발급 받았다.
통장 쪼개기를 하며 느낀 점
: 통장을 쪼개는 방법은 다르지만 나름 기존에 잘 해오고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나누는 항목만 조금 변형시켜서 진행하면 될 것 같다. 하지만 저축을 50퍼로 늘리기 위해선 조금 더 생활비를 줄여야 하는 상황이라, 많이 힘들 것 같지만 제대로 하기로 마음 먹은 만큼 조금 더 알뜰히 살려고 노력해야겠다.
내가 주의해야 할 지출 항목 한 가지
: 회사가 본가와 아주 먼 곳이라 쉐어하우스에 평일에만 머물고 있는데, 직접 밥을 해 먹기가 여의치 않다 보니 이때는 항상 밥을 사 먹는 경우가 많다. 평일 저녁에 매번 사 먹는 게 돈이 꽤 많이 드는 상황이므로, 이때 최대한 아낄 수 있도록 주의해야겠다.
댓글
거니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