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식빵파파, 주우이

가치 있는 물건을 싼구간에 잘 모아서☞싸질 때 까지 기다린다.
저평가? 가치 있는 물건을 싸게 산다. 당장의 싸게 산 것이 중요함이 아님을..
☞가지고 있는 돈이 한정적이다 보니 전세와 매매가 차이를 많이 보게 되는데,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가치가 있는가? 에 초점을 두는 것이 중요함을 알았다.
☞결론적으로 가치 있는 것을 잘 알기 위해서는 나의 앞마당이 많아야 비교가 가능하다. 즉, 독강임투 하며 나의 앞마당을 많이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나는 11월부터 한달에 하나씩 임장지역을 늘려 앞마당을 만들 것이다.
☞가치의 유무를 표를 통해 보고 가치가 없는 것은 제거하는 방식이 명확하고 좋았다.
수익성? 적절한 투자금으로 충분한수익
☞무조건 적은 투자금이기보다는 적당한 투자금으로 수익금을 늘린다.
리스크? 감당가능한 리스크에 투자하고, 대응한다.
☞내가 생각하는 리스크의 금액은 1-3000정도였다...이것은 누가 정한 기준인가?내가 정한 기준이다.. 정말 잘모르는 나의^^실력..리스크 내가 생각한 것 보다 금액이 더 커질 수 있고 예측할수 없는 리스크지만, 리스크를 대비하고 예상해서 나에게 맞는 파산치 않는 투자가 되야한다.
모든 임장 후에는 가치와 이유를 한줄씩이라도 짧게 남기기!
☞저환수원리 무수히 들은 말이지만 또 하나하나 분석하여 실제로 적용하는 법 사례를 통해 알게 되니 더 눈에 들어왔고 또 큰 배움이 됐습니다.
투자자로 성장과 생활을 지속해나가기 위해 필요한 것
☞주어진 역할이 많아 참 버겁다는 생각을 많이 할 때가 있습니다. 엄마, 딸, 아내, 며느리 등에 부동산 투자의 영역까지 나의 생활에 들어오니 우왕좌왕 할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가운데서도 내가 할 수 있는 것 낼 수 있는 시간에 투자공부를하며 내 역할을 잘해야함을..
투자 공부하는 것이 이 모든 역할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역할을 하며 투자공부로 돌아오고 반복과 꾸준함을 통해 나를 성장시키고 최종적으로 지혜로운 투자자가 되는 길임을 많이 깨닫습니다. 아직은 휴직 중이라 많이 남는 시간이지만 곧 있을 복직으로 나의 역할이 추가가 되어 긴장도 되고 걱정도 되지만 나에게 주어진 팽이가 쓰러지지 않게 잘 돌리며 투자 도미노를 더딜지라도 쌓아보고자 합니다.
긴 강의에 담긴 정보들에 감사하고 또 마음에 힘이 되는 말씀 또한 감사합니다.
댓글
오니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