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제주바다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강의를 다 들은 지금, 왠지 모르게 눈물이 날 것만 같다.
왜일까?
올해 초 결혼 생활을 시작해서 이제서야 함께 열심히 종잣돈을 모아가고 있는 우리 부부.
6월에 열기를 시작으로 8월까지 실준, 열중 총 3개의 강의를 들으면서 투자자의 기초를 배워가고 투자자로써의 마음을 다잡아 가고 있었다.
우리의 종잣돈을 생각하면 현실적으로 수도권 투자는 어렵다고 생각을 했고 '지방투자에 집중해보자!' 하는 생각으로 지투기가 열리는 11월 이전 두달 동안은 자실을 해보자 하였다.
울산 중구와 대구 수성구를 자실하였는데 너무 좋고 값진 시간이었지만 생각보다 두 지역은 투자금이 많이 들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를 하려면 지방 투자도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드는구나.. 하는 생각에 조금은 좌절했나보다.
그러나 이번 제주바다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아직 내가 돌아보지 않은 지역이 너무나 많고, 그 안에서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이 꽤나 많은 것이다.
심지어 내가 돌아보았던 울산 중구는 입지가 좋고 가치가 있는 아파트는 실제로 투자금이 많이 드는 것이 맞았다.
투자 할 곳이 없는게 아니라 아직은 내가 투자 할 수 있는 단지를 찾지 못한 것일 뿐이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당연히 더 많은 시간 노력해야겠지만 소액투자로도 얼마든지 10억 자산을 달성할 수 있으며,
그렇게 하기에 너무 좋은 시기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할 수 있었다.
어쩌면 투자금이 많은 다른 사람들과 나를 비교하며 스스로를 절벽으로 내몰고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다시 한번 마음을 가다듬고 내게 주어진 시간을 더욱 잘 활용하여서 투자자로서의 인사이트를 늘리고 6개월 안에 꼭 투자의 씨앗을 심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