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나의 직업은 투자자이다.
1년반만에 신청한 지기강의는 투자코칭을 받았을때 광역시도 추천해주셔서 신청을 했는데 조모임 첫주차부터 멘붕이 왔다. 임장지역이 넓다보니 주말 연속 이틀을 매주 임장한다는 말에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실전반도 아닌데…
나의 목표는 경제적 자유가 아니고 노후대비를 위함인데 이 고생을 해야 할까 그냥 서울수도권 할껄 괜히 지방했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주말에 연속이틀 해본적이 없었고,나의 체력을 믿지 못하기에(다음날 새벽일찍 일어날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앞선다) 일요일 하루는 팸데이를 해서 체력회복을 해야 하는데 솔직히 걱정이 앞섰다. 첫째주만 이틀연속 하면 되겠지 했는데 매주 이틀연속한다고 해서 더 멘붕이였다. 솔직히는 1주차 강의지역이 선호도가 있는 단지는 생각보다 투자금이 많이 필요했기에 강의를 계속들으면서 약간 설레임이 없어졌다고 할까…
그런데 이런 내 마음을 다그치기라도 하듯 강의 첨부터 마인드셋을 잡아주셨다.
투자자라는 정체성에 맞게 판단하자. 이번 11달을 임장하고 나면 나는 전보다 더 성장해 있을것이고 가치보다 저평가된 단지를 찾을수 있는데 이런 과정이 도움이 될것이다. 할수 있다!! 행동하는 투자자가 되자.
투자자는 싸게 사서 싸게 팔면 된다. 본질을 잊지말자.
BM:1.가격분석을 통한 투자전략 5단계를 이번 임보에 적용해보자
2.연식만 보지말고 연식,브랜드,택지규모를 같이 연결해서 보자
3.땅도 중요하지만 그 단지를 선호하느냐도 따져보자.
4.전세는 빨리 빼는게 중요하다. 욕심내지말자.
5.투자금이 조금 더 들더라도 가치있는것에 투자하자.(내 투자금 범위내에서 가치가 더 높은 단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