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조모임은 선배와의 독서모임이였습니다.
준삭스님은 이번에 3번째 선배와의 독서모임을 하신다고 하였습니다.
오프는 처음이라서 어떤 분위기일까 했는데 이미 우리조는 오프강의로 자주 만나서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좋은거 같다고… 주말저녁을 마무리하며 선배와의 독서모임은 의외로 릴렉스하는 타임으로 좋았습니다.
우리조의 여러질문에도 정성껏 답해주려고 하는 준삭스님의 모습도 고맙웠고 늦은시간까지 알차게 경험과 원칙을 알려주어 더 감동했습니다.
미리 질문을 받았긴 했어도 PPT같은 자료를 만들어 오셔서 답변을 해준것도 고마웠더라고요~~
처음보는 이들과 아무리 월부라지만 낯설기도 하고 떨리기도 하였을텐데 차분하게 이끌어주면서 진행하는 모습이 든든하기도 하였습니다.
후배들의 질문에 간단한 대답을 조모임하면서 부린아씨님이 정리해준 내용을 대화형식으로 기록해보면…
[문차님] 독강임투 중에 독서를 소홀히 하게 되는데 선배님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준삭스님] 독서는 시급하지 하지는 않는 일이다 보니 그렇게 되는데 저라면 처음에 습관들일 때는 우겨넣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한달에 1권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하루에 10페이지라도 읽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안 읽는 것보다 확실히 낫다.
[로리나핑크님] 열중하다보니 지금은 임장을 못 하고 있고 시간이 나면 혼자 1~2시간 정도는 하는데 그정도만 해도 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준삭스님] 투자공부한 지 얼마 안 되셨으면 시간이 안 나는게 당연한 것 같아요.
열중들으실 때는 독서 집중하시면 다음달에 케파가 줄어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독강임투 다 못 하신다고 너무 자책하지마세요.
[준삭스님] 임장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에 대한 조언
임보에 집중하기 지역 데이터을 먼저 많이 한 후에 임장가서 데이터가 맞는 지 확인하는 식으로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제1. P72.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닮아라.
1. 시장을 보는 눈 (정보해석능력)
처음에는 시장을 보는 눈이 없는 게 당연, 독강임투에 인풋한 시간에 비례하는 것, 처음에 자책할 수 있지만
그러기보다는 독강임투를 반복하기!
운동도 처음 하면 내 몸이 내 몸이 아닌 것 처럼 이것도 똑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2.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밑천 (기초 자본)
저축만이 답인 것 같다.
3. 행동할 수 있는 요기 또는 자기 확신 (행동)
생각에서 행동으로 옮겨야 함 시간이나 상황이 안될 때가 많은데 이제 할까말까 싶을 땐 일단 한다로 바뀌었다. 안 해보면 되는 지 안 되는 지를 모르니까 일단 해보면 못 할 줄 알았는데 할 수도 있다.
행동은 적극적일수록 좋다.
3가지 조건이 다 중요한 것 같다. 3가지 조건을 다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월부 투자 원칙-저환수원리
싸투감!
싸냐? (저평가냐?)
투자가능하냐? (투자금이 되냐?)
감당가능하냐? (잔금칠 수 있냐? 역전세 감당가능하냐?)
준삭스선배님의 마지막 독서모임 전달메세지였습니다
늦은시간까지 감사했습니다.
댓글 0
콩콩즈 : 어제 넘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 후기까지 척척 민턴님 최고💜
동동마음 : 민턴부박이님 대단하셔요. 후기를 꼼꼼하게 잘적어주셨네요~~ 어제 정말 소중한시간이였습니다~
드림봄 : 민턴님 정말 꼼꼼하게 복기해주신것 같아요 저도 어제 모임이 생각납니다. 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
민턴부박이 : 저도 늦은시간까지 즐거웠습니다. 출근만 아니면 더 얘기해도 좋았을거 같긴합니다 ㅎ 이번주 쫑파티 아쉬울거 같습니다ㅠ
준삭스 : 부박이님~~ 정말 좋은 엄마라서 부럽습니다!! 내집마련과 투자 그 사이에서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마 더 잘 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집마련과 투자 둘 다 모두 행복한 결과로 나올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개인의 선택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ㅎㅎㅎ 정말 응원드립니다!! 언제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관계가 되면 좋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