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 : 한 번이라도 모든 걸 걸어본 적 있는가
○저자 : 전성민
○핵심키워드 3가지 : #간절함의 힘 #다음이란 없다 #누구라도 모든걸 걸면 가능하다
1. 내용 및 생각정리
■"언제 한 번 제대로 해보기라도 했나?" 한 번뿐인 인생, 당신의 꿈을 향해 모든 걸 걸어라. 나쁜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 나쁜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더 좋은 기회와 일이 찾아 올 거다!
■'플러스 사고'란 구체적으로 뭘 말하는 걸까? 플러스 사고는 긍정의 힘을 인식하고 긍정적 사고를 습관화하는 것이다. 즉, 모든 것을 좋은 쪽으로, 플러스적으로 사고하는 것이다. 이는 스스로가 운이 좋고 충분한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확신하며 '할 수 있다',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 기 승 전 긍정적 사고하기!! 결국 물건 찾아 투자한다!!
■자신의 모습과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믿음을 가져라. 그것이 현실과 부합하든, 착각에 불과하든 중요한 건 긍정적인 믿음을 갖는 것이다. 미래는 당신이 믿는 대로 될 테니까.
→ 난 내가 믿는만큼 된다.
■'된다, 된다, 나는 된다'
'나는 될 것이다'가 아니라 '나는 된다'다. 미래에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는 게 아니라 '무조건 나는 된다'라고 외치자. 하루에 스무 번도 넘게 외쳐보라. '된다, 된다, 나는 된다'고 끊임없이 되뇌다 보면 어느새 자신감으로 가득 찬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나는 된다. 된다. 된다!!!!!!!!
■우리 몸은 마음을 바꾸고, 우리 마음은 행동을 바꿉니다. 또한 행동은 결과를 바꿉니다.
→ 건강한 정신에 건강한 체력! 자세 바르게 하기!
■인백기천. 고시 준비를 할 때 내가 늘 읊조리던 말로, "다른 사람이 백 번 노력하면 나는 천 번 노력하겠다"라는 의미다. 이 말은 사서삼경의 하나인 <중용>에서 유래했는데 원문에는 "남이 한 번에 되면 나는 백 번을 해보고, 남이 열 번에 되거든 나는 천 번을 해본다"라고 되어 있다.
→ 나 역시 뛰어난 사람이 아니다. 흔히 공부를 잘 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더 열심히 그리고 더 많이 하는데, 평범하고 전혀 뛰어나지 않은 내가 몇 번해보고 안 된다고, 남들처럼 성과를 못낸다고 포기하고 좌절한다면 그게 맞는 행동일까? 내가 나를 아는 만큼 남들과 같은 성과, 그 이상의 실력을 쌓으려면 더 몇 배의 노력을 해야 한다.
■"시간이 없어서", "돈이 없어서" 다음으로 미루는 사람들 치고 다음에 하는 사람은 없다. 다음번에는 분명 또 다른 핑계거리가 생겨나기 때문이다. 인생에선 다음은 없다는 자세가 중요하다. 무엇이든 생각날 때 실행에 옮겨야 한다.
→ 정말 다음은 없다. 미루지 말고 실행해라. 얼리 스타트!! 지금 해야돼애ㅐㅐㅐㅐㅐ!!!!!
■다른 것들에게서 이유를 찾으며 핑계 대지 말자. 그냥 당신이 '간절함'이 부족했던 것뿐이다. 당신은 지금 정말 간절하다고 말할 수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자.
→ 내가 왜 이걸 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잘 생각해보자. 다른 어떤것들 보다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희생할 준비가 되었는지? 정말 이루고 싶은지?
■힘들고 지쳐 간절함이 약해진다면 당신과 마음이 맞는 사람과 함께해라.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 하는 법이다. 내가 군대를 제대한 해에 조직했던 스터디 그룹 구성원 네 명은 전원 행정고시에 합격했다. 그중 두 명은 입법고시도 각각 수석과 차석으로 합격했다.
→ 나는 무조건 부자가 된다. 그리고 나와 함께 하는 사람들 또한 모두 다 부자가 된다. 먼 길을 걷기 위해 함께 하자!!
■학문하는 길에는 방법이 따로 없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길 가는 사람을 붙들고 묻는 것이 옳다. 심부름 가는 아이가 나보다 한 자라도 더 안다면 배울 수 있는 것이니, 자신이 남보다 못한 것을 부끄럽게 여겨 자신보다 나은 사람에게 묻지 않는다면 죽을 때까지 스스로 고루하고 방술이 없는 데에 갇히는 것이다. _박제가 <북학의> 중
→ 모르면 물어보자. 창피한게 아니야!!
■나의 재능이 부족하다고 자괴감에 빠질 것이 아니라 나의 재능을 향상시키려는 자세가 중요하다. 지능지수가 부족하다고 공부를 포기하는 사람은 없다. 마찬가지로 노력이 부족하면 남보다 더 열심히 우직하게 노력하면 된다.
→ 나의 재능이 부족하다 생각들면 더 꿋꿋이 밀고 나가면 된다.
■사람마다 달리는 출발선이 다름을 인정하자.
→ 비교는 비참해지거나 교만해질 뿐 비교하지 말자. 비교는 곧 파멸이다.
■"한 번씩 링에서 다운될 수 있다. 여러 번 다운될 수도 있다. 권투 선수라면 다운당하는 게 당연한 게 아닌가? 중요한 점은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는 사람만이 챔피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 투자자라면 당연히 해야할 것들이 있다. 그 과정에서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나는 사람이 되자.
■자신의 통제력을 과대평가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자신의 생각보다 훨씬 더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
→ 알지? 나를 믿으면 안 된다.
2. 이 책에서 선정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메시지(ONE MESSAGE)
인생에서 한 번이라도 모든 걸 걸어본 적이 있는가? 간절하다먼 누구라도 가능하다.
3. 내가 실천하고자 하는 단 하나의 행동(ONE ACTION)
간절하면 할 수 있다.
댓글
성실불도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