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
돈의 심리학에서 강조했던 것처럼 장기적으로는 낙관주의자 여야하면서 단기적으로는 편집증적으로 따질 수 있어야 한다는 내용처럼, 부동산 투자를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전세가 아닐까 생각했다,
양파링님 강의를 통해서
이렇게 전세 관련하여 A to Z 까지 알 수 있어 좋았고 막연하게 투자에 대한 두려움이 안개처럼 끼어있었는데 어느 정도 이제는 윤곽을 알 수 있게 됐다.
강의를 배우면서 내가 대하는게 무엇인지 또렷해지는 느김을 받지만 역시나 배움은 배우고 익힘이라 했던 것처럼 실제 1호기 투자를 진행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 강의 내용들이 진정으로 익혀지겠다는 생각이 들어 반드시 내년에 1호기를 만들어야 겠다.
p.s1. 에필로그가 인상깊다. 회사를 다니면서도 이 일을 하고 있는 게 어떤 의미와 가치가 있는지 스스로가 설득이 되지 않으면 매번 좌절감과 허무함이 찾아오곤 했었다. 자칫 투자도 매수자와 매도자 사이의 제로섬 게임이거나 임대인과 임차인의 줄다리기로 인식하여 제로섬 게임이 될 수 있는데 나의 이익을 지키되 근시안적 이익이 아니라 상대의 이익가지도 함께 고려해서 가능하면 상생 할 수 있는 임대인이 되고 싶다. 집이란게 어떤 공간인지 잊지 말자. 임대인과 임차인의 꿈이 자라는 공간.
p.s2. 에필로그에 양파링님과 너나위님이 어떻게 인연을 맺게 됐는지가 나오는데 9년 만에 다들 이렇게 성장하셨다는게 놀랍고 내 조원, 조장님들도 몇년후에는 괄목상대할 만한 어떤 사람으로 되어있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그런 사람이 됐으면 좋겠고 항상 열정 풀충전되어있는 조장 꽃사슴11님의 9년후도 기대가 된다.
[ 적용해보고 싶은 점 ]
댓글 0
마그온 : 위브 님 후기 감사합니다 :) 오늘의 노력이 결과가 되시길 응원 드리겠습니다 ~! 화이팅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