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75조]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어느덧 3주차 강의네요. 

요즘 정말 시간이 빨리 간다고 느끼는데, 다들 그러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강의수강, 독서, 과제 등을 하다보면 순삭이네요.

 

이번 강의 주제는 ‘비교평가’ 

 

실전준비반 수강하면서 임보 작성 완료했는데, 마지막 비교평가해서 1등 뽑기가 어려웠었어요.

이 많은 단지를 어떻게 다 비교를 하나… 그저 막막했던 기억이… 급히 마무리했던… 첫 임보…


  • 식빵파파님께서 생활권 고정 비교평가•가격 고정 비교평가에 대해서 전반적인 설명을 해주신 뒤, 직접 단지 사례를 들어주시며 설명해주셨는데 혼자서 이 단지가 더 낫지 않나 생각하고 답해보면서 강의수강을 했더니 재미있더라구요.
  • 서울•수도권vs지방 : 가치평가 할 때, 둘은 왜 다르게 봐야하는지 다시 한번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 부동산 투자자로 성장하는 법!

    1. 기준있는 투자자가 될 것(조급함 금지!!!) : 잃지 않는, 안전마진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자

    2. 아는 지역, 아는 단지를 만드는 최소한의 시간 가질 것

 

열중반 3주차 강의를 수강하니까 어떻게 하면 될 지 자신감이 생겼어요.

비교평가 하는게 어려우신 분들은 열중반 식빵파파님 강의 들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제 배운 걸 바탕으로 앞마당 늘리며 비교평가하는 연습을 많이 해봐야겠습니다!!!


 

식빵파파님이 첫 열반스쿨 중급반 들을 당시 시장 상황은 일어나면 1억씩 올라가는.. 그런 시장이었다고 해요.

당시 무주택자였고, 벼락거지라고 생각하셨다고… 그리고 주변 친구들은 이미 결혼하고 집도 있고 그런 상황…

그 당시에 얼마나 조급하셨을까 공감이 되었어요.

 

저도 사실 지금 조급한 마음이 없지 않거든요. 사회생활도 주변 지인들에 비해 늦게 시작했고, 젊은 시절 공부하느라 놀지도 못해서 일 시작하고 열심히 노느라 바빴고… 그래서 종잣돈이라는 건 모으지도 못했고…

지금 제 나이가 결혼할 시기(?) 이다보니까 정말로 주변에 결혼하는 지인들이 많고, 결혼과 동시에 집을 사고…

어쨌든 저는 이제 돈을 모으기 시작했고 얼른 부자가 되고 싶고 그런 마음이 들다보니까 이래저래 혼란스럽기도 하고 조급한 마음이 드는 요즘이네요.

 

어쩌다보니… 신세한탄이 되어버렸네요……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

 

쨌든 식빵파파님이 열중반에서 독서 열심히 하시고, 이후에도 독강임투 계속 하셨듯이!!!

타인과 비교하지말고 묵묵히 제 속도대로 배운 방법대로 차근차근 해보려구요~~~!!!

 

열중반 수강생 여러분 모두 화이팅 입니다💪🏻

 


댓글


허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