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오니네(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79조 오니네]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소포릭, 윌북

3. 읽은 날짜: 10월 초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깨달은 것

[1부 정원일 배우기]

1장. 매일의 씨앗

#돈이 없는 공포 #워라밸?

*돈이 없다는 공포를 체감하기 전에는 돈의 가치를 알지 못하며 워라밸은 공포 때 멋진 말이 아니다.

*부는 인생에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한다. 시간을 압박하지 않는다(숲거닐기,아이 등록금)

☞ 워라밸이 중요하다! 현재가 중요하다!의 가치관을 지녔던 과거?가 생각 난다. 진짜 내가 돈이 없는 공포를 체감한다면 워라밸을 주장할 수 있을까? 지금은 워라밸 보다는 내자산을 쌓고 가치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

#거둔 것 #매일 심는 씨앗

*거둔 것으로 하루를 판단치 말라, 그날 심은 씨앗으로 판단하라

*시간이 중요성: 하루하루를 사용하여 인생을 만든다.

☞조급한 지금 시점에서 나에게 필요한 말이다. 거둔 것 지금 당장 나에게 남은 성과는 없다. (부동산 지식이나 바뀐 가치관이 남은 것도 사실 감사한 일이다.) 나의 성과와 거둔것에 초점을 맞출 때이기 보다는 내가 심은 독강임투들에 눈을 돌릴 때이다.

#효과시간

*제대로 된 일을 하는 시간은 목표로 나아가게 해줌 가치 있는 성과를 쌓는 벽돌이다.

*바쁨을 핑계로 지금을 유지하거나 변화하는 것? 부족한 시간으로 ‘꿈’이 죽어간다. 오늘을 보내는 한시간이 성공의 디딤돌이 될 수 있다.

☞시간이 없다, 너무 바쁘다. 도 부정적인확언이 될 수 있다고 다른 책이서봤다. 이런말들로 나를 조급하게 하고 부동산 공부에서 점점 멀어지게 하는 요소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든다. 바쁨의 핑계로 소홀치 말자, 나는 시간 관리를 잘해 부동산 공부를 이어나갈 수 있는 사람이다.

 

2장. 먹고 사는 일

#추가 희생

*특별한 삶은? 대가를 치루며 여가시간을 희생해야함 <-> 평범한 삶은? 후회를 하며 꿈을 희생시킨다.

*희생은 더 나은 명분을 위해 무언가 포기 하는 것이다.

*보통의 땅->씨앗->보통수준의 수확이지만 +여가시간 추가 땅에 씨앗을 뿌렸을 때는 평생 수확을 거두는 최고의 기회이다.

☞지금 하는 이 부동산공부의 시간이 보다 재밌게로 바꼇던 문구이다.

나의 삶에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추가 씨를 심어야 기회가 주어진다. 즉 지금 하는 이 모든 것들이 내 꿈의 수확을 위한 대가이니 기꺼이 심을 수 있다.

 

3장. 부의 정원

#위기 #내면의 빛

위기가 무형의 자산을 빼앗지는 못한다.(자신감이나 내면의빛)

☞무형의 자산 즉 태풍, 환란들이 나의 내면을 모두 가져가지는 못한다. 인생의 태풍에서도 단단한 나의 내면을 가꾸고 싶다.

 

[2부 부의 정원 가꾸기]

4장. 55가지 부의 언어

#저항 #생산성 #신념 #야망#용기 #강단 #결정 #신성한 노력 #감사 #의지 #학습곡선...등

 

5장. 10가지 부의 씨앗

#부를 생각하라 #검약하라 #수익성 #저축

 

6장. 15가지 부의 덕목

#단순 #무심 #자기수련 #온전한 시간 #인내 #희생 #만족감

*물질 소유에 대해 무심해라 즉 만족감을 유예하고 유혹을 경계하자

*시간을 죽이지 말고 공부, 연마에 시간을 쓰자

*욕망을 희생하여 저축하자

*완전한 여정을 위해노력한다는 만족감

☞부의 덕목. 만족감.

배운다는 것, 실천한다는 것은 스스로에게 큰 만족감과 성취감을 준다.(때로는 내가 잘하고 있나? 좌절감도 따르지만..) 따라서 끊임없는 배움은 나의 내면을 단단하게하고 성장시켜준다. 지금 우리가 하는 과정이 단순한 부를 위한 여정이기도 하지만 그 과정을 통해 나의 가치가 긍정적으로 바뀌고 자아 성취감으로 인해 더 건강한 내면을 가지는 사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STEP3. 책에서 적용할 점

나의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독강임투 하자!

하루하루 심는 씨앗을 생각하자, 조급한 결과를 바라지 말자.

내면을 가꾸자(=긍정적인 생각, 끊임없는 독서, 긍정적인 언어): 태풍에 유형적인 것을 빼앗길순 있지만 나의 내면은 빼앗지 못한다.(내면을 가꾸면 역전세에도 이길 수 있을거 같다..!ㅋㅋ)

 

STEP4.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56

특별한 삶은 시간을 희생 시키고 평범한 삶은 꿈을 희생 시킨다.

보통 땅과 추가 땅에 씨앗을 심으면 즉 매주 가용할 수 있는 여가 시간을 사용한다면 평생 수확을 거둘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스스로에게 주는셈이다.

p19

거든 것으로 하루하루를 판단하지 마라.그날 심은 씨앗으로 판단하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