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부자의 언어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41기 3조 보늬03]

  • 24.11.25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 월북

3. 읽은 날짜: 2024. 11. 23

4. 총점 (10점 만점): 9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장 매일의 씨앗

p. 25 모든 성공에는 대가가 따른다. 지금 우리의 모습은 우리가 그동안 보낸 시간의 결과물이다. 매 순간에 충실히 임하지 않는 다면 자신이 지닌 잠재력을 스스로 깍아먹게 된다. 시간은 우리의 환경을 조성하는 가장 중요한 원료다

p. 29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다다르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성실하게 고민하라. 방법을 찾고 나면, 그 작은 활동을 반복하여 정성스럽게 쌓아나가라.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거대한 결과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p. 35 진정 시간이 없는지 되돌아보라. 사실 모든것은 본인의 선택이다. 바쁘다는 핑계로 지금 상태를 유지하거나, 변화를 이끌거나

→ 하루하루의 작은 일 하나하나가 미래의 부가 된다.

 

 2장 먹고사는 일

p. 42 안쓰러운 사람은 흙투성이 정원사가 아니다. 집 앞 발코니에 앉아 완벽한 일이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깔끔한 정원사다.  그러는 동안 그의 정원은 황폐해질 것이다. 

p. 특별한 삶은 여가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 일은 기다리지말자 평범함의 안온함은 당장의 희생이 없는 듯 느껴지지만.. 추후 바라는 바를 성취할수없다.

3장 부의 정원

p. 72 좋은 정원에는 늘 우리를 일하게 하는 씨앗들이 있다. 행복은 문제없는 삶이 아니라 문제를 극복하는 삶에 있다. 삶은 도전 덕분에 더 가치있다. 문제는 언제나 발생하고, 어떻게 그 문제를 해결하는 가가 더 중요하다.

p. 80 꾸물거림은 어떤 행동이나 결정을 미래의 언젠가로 미루는 것이다. 꾸물거리는 사람들은 꿈을 이루는 행동 단계에 발조차 들이지 못한다.

p. 81 우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죽어가고 있다. 매분 매초 죽음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한다면, 우리에게 남은 시간이 많지 않다는 걸 알게 될 것이다. 원하는 게 무엇이든,. 당장 뛰어 들라.  마치 오늘밖에 남지 않은 것처럼 말이다.

p. 87 인생은 늘 우리에게 먼저 속삭여온다. 그 속삭임을 무시한다면, 언젠가는 비명을 지르게 될 것이다. 고요속에서는 내면의 지혜가 조용히 속삭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간절히 원하면 보이지 않는 힘이 언제나 답을 보내온다.

→ 꾸물거리지 말고 행동하라.. 

 

4장 55가지 부의 언어

p. 102 부로가는 여정이 화려한 오르막일 거라 생각하는 건 환상일 뿐이지. 오히려 현실에서는 희생의 여정이자 괴로움의 여정일 뿐이다.

p. 111 매일 낭비되는 시간을 목적을 향한 시간으로 바꾸고, 그 목표에 집중하는 것 말고 다른 건 없단다

p. 113 5년은 새삶을 얻을 준비를 하기에 충분한 시간이다. 자신이 처한 원치 않는 상황을 즉시 바꿀수는 없지만, 늘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수는 있다. 약간 방향을 트는 것으로 목적지가 결정된다.

p. 115 사람과 환경이 우리주면을 변화시키는 것처럼, 열망이 삶을 바꿀 수도있지. 안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 그게 전부야

p. 117 움직이는 육신은 움직이려고하고, 휴식을 취하는 육신은 핑계를 수없이 찾아낸다. 일은 결국 시작이 반이다.

p. 121 첫째 확언, 나는 반복적으로 필요한 문장을 외웠다. 둘째, 이미지화. 주간목표 및 장기목표를 최종달성한 모습을 그려보았다. 셋째, 실행목표. 나는 실행목표를 글로 적고, 매일의 실행계획을 따른다.

p. 123 우리는 몸과 마음을 튼튼히 유지해야 해. 그렇지 않으면 나무에 무딘 도끼날을 휘두르게 될 거다

p. 129 우리가 정복해야 하는 것은 산이 아니라 우리자신 \

            자신을 믿을지 말지는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다.

p. 163 조용히 촉구하는 목소리를 알아차려야 한다. 그것은 지도를 보기도 전에 방향을 제시해준다.

p. 167 실패는 고통스럽다. 하지만 최악은 성공하려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

p. 171 ‘비현실적’ 이라함은 그저 하나의 의견일 뿐이다. 절대 노하우가 없다는 이유로 당신의 꿈을 축소시키지 말라. 꿈을 가지고 시작하고, 마음속에 지니고, 숙고하고, ‘어떻게’가 나타나도록 두라

p. 175 강단은 시간이 흐르자 충분한 보상을 해왔다. 희생과 인내의 시험을 통과하는 사람들 만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p. 180 결단을 내릴지 후회를 할지 선택하라

            부자가 되기를 열망한다면, 부정적인 영향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고 자신의 마을을 보호하라. 가장 탐나는목표에 초점을 맞춰라

p. 183 자신의 운명을 빚는건, 자기 결정의 순간들이다.  결정은 힘의 순간이고, 망설임은 미래의 가능성을 지운다.

p. 187 우리는 오직 주어진 시간에 신성한 노력을 할 수 있을 뿐이다. 자기 자신을 모두 쏟아부으라, 반드시 응답이 있다.

p. 190 목표를 세우지 못하면, 부는 운의 소관이 된다.

p. 194 시간을 관리하지 못하면, 상황을 절대로 바꿀 수없어, 더 나쁜건, 자네의 잠재력을 스스로 낭비하게 된다는 거지. 시간을 블록과 같아서, 평범한 삶은 평범하게 사용하는 시간위에 쌓이지

p. 199 ‘가장’ 원하는 것과  ‘지금’원하는 것을 기꺼이 맞바꾸라

p. 203 감사의 마음을 품으면 믿음이 생긴다. 잘 해낼수있다는 믿음, 나를 둘러싼 모든 상황이 긍정적으로 돌아갈 거라는 믿음 말이다. 놀라운점은, 모든 일은 내가 믿는 대로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어떤 상황이든 감사하는 마음을 품으라.

p. 207 목표를 설정하는 건 쉽지만, 목표를 이루는데는 힘이 요구된다. 매일 확신이 없다면 목표를 얻어내가 어렵다.

p. 218 마음 챙김은 몰입의 한 형태로, 한번에 한가지 일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파수를 제대로 맞추고 한가지 일에 몰두 할 때, 우리는 그순간에 최선을 다하게 된다.

p. 250 인생이란 즐거운 선택들의 연속이 아니다. 힘과 결단력, 그리고 근면함을 요구하는 문제 해결의 연속이다. 

p. 315 질문하기는 문을 열수있는 요청을 하는 행위다. 꿈은 질문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대범하게 질문하지 않으면 삶은 좌초된 상태로 남게된다

p. 322 부는 힘이다. 경제적 퐁요가 있으면 많을 일이 가능해진다. 부는 당신의 선택지를 확장시킨다.  풍요에 이르는 길은 단순한다. 지출보다 수입을 늘릴것

→ 월부에서 강조하는 시간관리와 감사하는 마음에 대한 중요성

 

5장 10가지 부의 씨앗

p. 339 340 현명한 사람만이 필요와 욕망을 구분한단다.  쓰는게 재미는 있겠지만 검약은 내게 자유를 줄 거야, 검약, 검약, 검약이다 부는 검약을 통해 쌓여간다.

p. 360  재화와 서비스의 비용상승을 따라잡는 방법은 하나뿐이다. 우리는 은행에 있는 돈을 사용하여 가치있는 자산을 사들이는 것으로 인플레이션을 이겨내야한다.

p. 370 직업은 네가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것이고, 투자는 돈이 너를 위해 일하는 것이다.

p. 373 불로소득은 자유로 가는 길이다. 불로소득에 대한 이해가 부의 지름길이다.

→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랄 검약의 중요성 인플레이션과 부를 이루기 위한 방법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목표와 감사일기를 쓰자
  2. 부의 언어 실천하자 부정적인 표현대신 긍정적인 표현을 쓰자
  3. 검약!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96 오늘보낸 시간이 내일을 말해준다. 방향을 가지고 시간을 가치있게 쓰는 사람을 이길 순 없다


댓글


비드래곤
24. 11. 25. 10:45

보늬님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하루하루 차곡차곡 쌓아 가봐요! 우린 할수있다!! 화이팅 !